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2003 다이하츠 copen
오토/수동: 5MT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90000
합성유 사용 경험: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작업한 오일: 스피드마스터 프로스페셜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20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직은 키로수가 적어 속단하기엔 이르지만 연비는 조금 늘어났습니다.
보통 1/4 칸 사용하면 120키로 정도 달리는데 지금 140이 되었거든요 ㅋ
영감님처럼 살살달려도 130 키로 넘기기가 쉽지 않은데 이 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재미있는 특성을 보여줍니다. 정지에서 스타트 직후에서는 이전오일보다 조금 굼뜹니다
이후에 부스트가 본격적으로 걸리면 이전과 비슷한 반응을 보여주는데
고회전으로 갈수록 가속이 죽지 않습니다. 이부분이 특히 맘에 드네요.
그래서 어느정도 속도가 붙으면 엑셀을 살살만 밟아도 꾸준히 가속이 됩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출력은 특히 높은 RPM에서 제대로 나온다는것이 제 생각인데요
그부분에 있어서 이녀석은 물건입니다.. 이전 오일은 공회전~4000rpm 까지는 폭발적인 힘을 보여주었으나
rpm이 뻗어나갈수록 소리만 시끄럽고 토크가 사그러느는 느낌이 아쉬웠는데
이 오일은 레드존은 8500까지 밀어부쳐도 가속감이 덜 사그러 듭니다.
rpm을 쏘아도 언덕길을 쉽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무래도 점도가 하나 올라간데다가 새 오일이라 얌전합니다. 캠축이 밸브때리는 소리가 약간 사그러 들었구요
공회전시에도 얌전합니다. rpm을 올려도 거칠거나 카랑거리지 않습니다.
핸들에 손을 놓고있으면 바로 알아차릴 수 있을정도에요 ㅋ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조용합니다. 이전오일이 으르렁거리고 날카로운 특성을 보여주었는데
이 오일은 조용합니다. 가장 크게 느끼는 부분이 터보소리가 커진것인데
잘 생각해보면 터보소리가 커진게 아니라 엔진소리가 줄어든거네요 ^^;;
주행중 터보 휘파람소리를 지속적으로 들을수 있어 재미가 있습니다.
주차장에 세워놓고 들어보면 한층 절제된 소리를 들려줍니다.
rpm을 올려도 덜 자극적이구요. 물론 점도탓도 있겠지만
한층 절제된 소리를 즐기는데 덤으로 출력까지 괜찮으니 이리저니 신통방통한 오일입니다
■ 총평 : 이전오일보다 반응은 반박자 느리지만 뒷심이 상당한 오일입니다.
부스트가 걸리지 않는 저회전 + 오르막스타트에서는 클러치에 진땀이 조금 나지만
일단 밟으면 시원합니다~ 후반부까지 쭉쭉뻗는 가속성이 훨씬 좋구요
엔진브레이크가 덜 걸리기때문에 고회전에서도 엑셀을 살짝살짝 해도 됩니다.
더군다나 기어비가 극단적으로 짧은 이 차량에서는 고rpm이 필수인데 궁합이 아주 좋네요
대신에 이전처럼 엔진에서 심장이 막 벌렁벌렁하는 자극은 점 줄었습니다 ^^
한템포 쉬어가기로 생각하고 남은 5000키로동안 이 오일이 가져다줄 변화가 매우 기대가 됩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에쉬 FSE 5W40 사용후기 [NF트렌스폼 디젤/수동] (0) | 2015.02.11 |
---|---|
[스크랩] 투싼ix 오일교환 후기 (0) | 2015.02.11 |
모하비-키요 R 5W40 사용후기2 (0) | 2015.02.05 |
[스크랩] QM5 / 애쉬 VSE 5W-40 / 3000킬로 후기 (0) | 2015.02.04 |
모하비-키요 R 5W40 사용후기 (0) | 2015.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