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스피드마스터 프로스페셜 5w40
작업한 오일: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오늘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자..드디어 입하되었습니다.
3달을 끌고 학수고대하던 오일이 들어왔습니다.
과연 기다린 보람이 있느냐의 정점에 있는 오일입니다.
사진에 보시듯 오늘 오후 약 1시쯤 인천공항서 바로 픽업하여 가게에 도착하였습니다.
박스도 뜯지 않은 상태의 사진이며 도착전 이미 오일을 충분히 빼고 있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리프트 내리고 오일을 주입하였습니다.
시간이 될려고 그랬는지 송탄점과 천안점 대표님들도 같이 방문하셔서
모티스 M999의 실체를 직접 오감으로 보시고 가셨습니다.
일단 기존의 모티스 오일과는 색깔과 냄새,모양부터 모든 면이 틀렸습니다.
작업하기전에 어떻게 블렌딩을 할까 고민의 고민을 거듭하다가
예전 제가 유일하게 작업 후 욕을 한 오일인 뉴텍 UW와 되도록 같은 스타일로 블렌딩하고자
일반적인 데이터가 아닌 좀 더 심오한 데이터를 두군데 수입원측에 요구하여
화면을 같이 컴퓨터 모니터에 띄워 놓고 비교에 비교를 해가면서 맞춰 작업했습니다.
똑같이야 힘들겠지만 나름 객관적인 비교를 해보고자 최대한 비슷하게 작업했으며
개인적으로는 제 스타일대로 하고 싶었으나 그건 기회가 되면 나~~중에 한번 더 사용하기로 미루고
이번에는 기존에 사용해봤던 뉴텍 UW와 같은 스타일로 블렌딩하여 넣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블렌딩이란 단순한 숫자 놀음이 아닙니다.
또한 작업 전의 상태에서 어플로 진동과 소음을 체크해 놓았는데
작업 전에는 진동 수치가 2.2~2.4를 왔다갔다했고 소음 수치는 63~64를 왔다갔다 했습니다.
허나 작업 후 진동 수치는 1.8~2.0으로 소음 수치는 5.9에서 6.0으로 떨어졌습니다.
물론 소음 수치는 사실 체감적으로는 오~조용해졌다...라고는 힘들지만
진동수치는 핸들에 손을 가만히 올려놔보면 음...잔잔하군...정도로는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작업전의 수치 역시 아주 훌륭한 수치이기에
현재의 보여지는 수치 역시 두말하면 잔소리이기에 별4개를 줬습니다만
두가지 부분은 일단 제가 원하고 기대하는 가속과 출력성에 비하여는 덜 한부분으로
다음 후기때 좀 더 자세히 적어드리는 것으로 하고
이번에는 별표를 보시듯이 가속성과 출력성에 보다 집중하여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어찌보면 M999를 앞으로 사용해볼 분들의 성향 역시 가속&출력성이 최우선시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M999는 충~분한 열을 받고 차량이 낼 수 없는 최고의 악조건에서 가장 효울적이고 극한의 성능이 나오는 오일입니다.
오늘 주행은 저와 1,2호점 대표분들과 모티스코리아 관계자분까지 포함한 성인 4명이 타고 테스트했습니다.
자....출발합니다.
어? 악셀질감이 훌륭합니다.
허나 UW의 감흥처럼 욕이 나올 정도는 아닙니다.
기존 오일들은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터보가 보통 2000알피엠서 터지는데
그 터지기 전까지 상태...즉 알피엠 1500 언저리부터 2000까지...속도계는 80키로 이하가 되는데
기존의 사용해본 오일들은 2000까지 좀 딜레이가 있었습니다.
속도계가 떨어졌다 재가속시에 2000알피엠까지는 좀 더 악셀을 눌러줘야만 되는게 있었는데
이번 모티스 M999는 확실히 빠르게 터보를 터뜨립니다.
저속부터 빠르게 알피엠을 올려 터보를 터뜨린다는 것입니다. 아주 좋습니다.
터보가 터지고 가속이 붙기 시작하면 살벌하게 속도계를 올려줍니다. 늘어짐이나 약간의 딜레이도 없습니다.
쫙쫙 정말 쫙쫙 쫀쫀하게 속도계 바늘을 올립니다.
테스트 주행시 비가 살짝 왔고 노면은 모두 젖어있어 최고속은 기기판상 220정도까지 올렸습니다.
노면 상태가 날 좋을때하고는 틀리기에 일단 좀 더 정확한건 날씨 좋은날 더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만
그렇게 속도계 바늘을 계기판 끝부분에서 마치 잡아 당기듯이 쭉쭉 밀어줍니다.
테스트 구간 중 약간의 완만한 오르막 구간이 있는데
멀리서부터 가속을 하고 오면 당연히 최고속이 나갈 정도의 오르막이지만
어찌 표현하기 힘들지만 짧은 구간에서 가속을 하면 200을 넘기기가 어려운 구간이 있는데
오늘은 성인 4명이 타고 젖은 노면에서 계기판상 210을 가리킬 정도의 출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울러 가속될때도 가변배기음이 아주 찰지게 들립니다.
기존보다 좀 더 빠르고 크게 쐐애액~쐐애액~하고 터집니다. 요거 또한 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
오일로 베기음이 틀려질 수 있다는걸 경험해보신 분들은 충분히 짐작하시리라 봅니다.
그간 최고가 자리를 지켜오던 뉴텍 UW와 자연스레 비교가 될 수 밖에 없지만
그당시 뉴텍의 강렬함만큼(이미 한번은 경험해서 그렇겠지요) 첫느낌이 입에서 욕은 안나오지만
정숙성과 진동성은 그간의 수치들보다 확실히 탑클래스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기에 나름 만족하고
가속력은 그간의 오일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며
(그렇다고 저점도로 작업했냐? 그게 아니란 것입니다)
출력성은 오늘 도로여건이 그러하여 추후에 계속적으로 논의를 하겠습니다.
모티스 M999는 거듭 말씀드지만 완전 온간시에 또 차량상태를 극한으로 운행할 수록 진가가 나오는 오일입니다.
행여나 1%라도 연비성을 추구하신다면 추천조차 하지 않겠습니다^^
물론 연비는 악셀조절에 의하여 올라갈 수 있는 여지는 충분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모든 오일들이 만점은 없습니다. 어느 부분이 좋으면 어느 부분의 성능은 자연스레 반비례하는게 인지상정일 수 있는데
(물론 광고상으로는 다 좋다고들 하겠지요. 또 대부분 그걸 믿겠구요. 허나 전 아시듯 아니지요...
오일을 누가 설명글만 가지고 설명하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까요)
이번 모티스 M999는 출력,고온안정성,가속,리스펀스,롱라이프성...등
고르게 모든면을 추구하는 오일로 감히 이론만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분들에게는
모든 면에서 상상 이상의 오일이 될 것입니다.
모티스 M999에 대한 후기는 수시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그만큼 선택에 있어 많은 참고를 하시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모티스 M409M,모티스,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레셜,스포스테이지,M509,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뉴웨스트 ESTER 5-40 / 뉴웨스트 ATF 교환후 첫 느낌 (0) | 2014.07.25 |
---|---|
[스크랩] QM5 / 뉴텍 UW 01, 02 블렌딩 1차 사용후기 - 500km 주행. (0) | 2014.07.25 |
[스크랩] sm5임프 하도AFT사용후기 2차 (0) | 2014.07.20 |
[스크랩] 베르나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하도) 사용후기 ^^그밖에 냉각수, 브레이크 (0) | 2014.07.20 |
QM5 가솔린-스피드마스터 프로레이싱 5W30 사용후기 (0) | 2014.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