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테크프로 리저버타입 일체형 써스펜션 커스텀 오버홀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4. 3. 6.
728x90

차명 : 모하비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25800

사용한 제품 이름:테크프로 리저버타입 일체형 써스펜션

사용 후 운행키로수:

 

 

 

총평 : 어제 짬을 내서 테크프로 인천 본사가 아닌

처음 장착한 안양영업소를 다녀왔습니다.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안양영업소 소장님이 근 10여년전

남양주 영업소를 제가 2번정도 오버홀때문에 갔을때 계시던 분으로

참으로 인연이 될려냐보다...하고 서로 반가워 했었습니다.

그분이나 저나 서로 어디서봤드라...했습니다ㅎㅎ

 

아래의 글로 1,2차 후기를 작성해드렸습니다만

모하비 4륜으로는 제가 국내 1호차 작업으로 데모카 성격이 있었습니다.

1,2차에서 적어드렸듯이 모하비의 고질적인? 울렁거림과 우당탕에 대한 불만으로

또한 개인적으로는 고속주행시 커브길이나 노면이 안좋은 곳에서의 불안감으로

일체형을 알아보던 중 우연하게 테크프로와 인연이 되어 작업을 한 것이고

4륜은 전륜 디퍼런셜으로 인하여 후륜만 리저버타입으로 장착을 했었는데

그간 제 차를 몰아보신 열댓분의 공통적인 평가는

1-잘나간다.2-조용하다.3-후륜 승차감 대박이다....였습니다.

(참고로 타차종은 현재 리저버타입을 생산하지 않았습니다만

데모카적으로 차량을 제공해주시면 의향은 있으시다고 하는데...자세한건 제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잘 타고 다니고 있었습니다만 딱하나 불만은 전륜였으며

그것도 도로가 반복적으로 불규칙한 곳(특히 도로가 울퉁불퉁하게 규칙적으로 밀려서 솟은 곳)을 지날때의

전륜쪽 승차감이 그닥였으며

고속으로 커브길 주행시 노면이 안좋으면 차체 상하가 따로 노는 듯한 불안감이 없이 않아 있었습니다.

흔히 표현하길 차선이동이라고 하죠..ㅡ.ㅡ

이부분은 지금까지 사용해봤던 일체형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느꼈던 부분으로 순정은 말할것도 없구요.

그래서 테크프로측에 문의 결과

후륜은 그대로 두고 전륜쪽만 어찌 안될까요...했더니 방문하라고 하시더군요.

안양영업소에 도착 후 제 증상을 상담드리고 하는 김에 차고를 전륜 1센치,후륜 1.5센치를 올렸습니다.

작업을 마치고 내용을 설명해주시는데 일단 완전한 커스텀제조는 확실하다고 합니다.

양산제품은 가스나 댐핑압,오일,스트록...등등 차량마다 정해진 일정 틀안에서 제조가 되는데

제가 한것은 그 틀을 벗어나는...처음 시도되는 작업이라고 하셨습니다.

즉 이대로 양산이 된다면 초기 세팅값이 변하게 되는 새로운 기준점이 되는 것이지요.

그렇게 작업을 끝내고 시운전을 나갔습니다.

감쇄력은 작업전과 마찬가지로 세팅을 한 상태였구요.

 

헐...

차를 리프트에서 빼는데 벌써 틀리더군요.일단 감이 좋았습니다.

도로를 주행하는데 뭐라 말로 표한하기 힘들지만 확실하게 틀렸습니다.확실하게!!

일단 테스트 주행을 마무리하고 인사를 나누면서 좀 더 이야기를 주고 받고

근처에 얼마전에 생긴 미쉐린 타이어 전문점서 3D얼라이먼트까지 봤습니다.

얼라이본지 2주?정도 밖에 안되었는데...에휴..ㅜㅜ

안양 시내를 나오면서는 요철 통과 부분을 집중적으로 테스트해보고

고속도를 올려서는 본격적으로 고속테스트를 가졌습니다.

마침 평일 낮이라 차도 없고...4차선의 도로가 요리조리 빈틈이 많길래

100% 깜빡이를 키면서(철칙입니다) 칼치기도 해보면서 내려왔습니다.

 

대박~~~!!

이건 나름 달리기를 하시는 분들께는 최고이지 싶습니다.

가장 틀린점은 톨게이트 진출입시 커브길에서 저는 속도를 거의 안줄이고 지나가는데

그럴때는 계기판에 사정없이 VDC가 깜박거리고 하체에서는 드드득~소리가 올라 오곤 하는데

기존 제품에서는 영락없이 VDC가 터졌을 타이밍인데 이번 제품은 안터집니다.헐~

또 그럴때 몸이 쏠리는 정도가 확실하게 덜 합니다.잡아준다는 것이죠.

깊은 웅덩이(U자로 슬쩍 들어간 곳)를 지날때

순정은 꿀렁~꿀렁~였다면 기존 제품이 꾸울렁~였다면 이번 제품은 꿀렁!입니다.

좀 더 단단해졌습니다.

따라서 기존 제품은 시내주행이 대부분이고 슬슬 다시는분들이 사용하시길 추천드린다면

좀 더 강력한 단단함을 위주로

고속주행시에 포인트를 두시는 분이라면 이제품 강추!! 초강추!!입니다.

세팅값은 테크프로 본사에서 보관하고 있겠다고 했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