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벤츠 c200k-애쉬(ASH) FSE 5w30 & 유닐오팔 DX ATF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3. 3. 6.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벤츠 C200K/01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3만

합성유 사용 경험:사용 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엔진오일-셀레니아 디지테크 0w30,미션오일-유럽산 수노코 vi+리퀴몰리 ATF 첨가제

작업한 오일:엔진오일-애쉬 fse 5w30,미션오일-유닐오팔 dx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어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애쉬오일을 입하할때 이미 작업하고자 마음 먹은 상태에서

한차종에 같은 오일메이커의 두가지 종류를 같이 작업하지 않는데 제 원칙이라

이미 미션오일을 모하비에 작업하고 어느정도 짐작을 한 상태에서

조용하면 사고친다고...보이는게 오일이라 차를 바꿔타고 와서는 바로 작업을 했습니다.

전차주들이 미션오일을 한번도 갈지 않았을거라는 짐작하에

기존에는 그냥 순환식으로만 했었는데 이번 미션오일 작업시에는

아예 회원분이 사다주신 오일필터와 가스켓까지 같이 제대로 작업하고자 마음먹고

파워맥스 오토미션플러싱제를 이용해서 플러싱을 하고 오일휀을 탈거해보니

어? 전차주가 작업을 한번은 했더군요. 깨끗했습니다.

필터갈고 가스켓갈고 유닐오팔 최상급인 DX를 순환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이번 엔진&미션오일 조합으로 다음달에 들어오는 신규메이커 오일때까지는 버텨볼까합니다.

일단 마음은 그런데 모르지요...뽐뿌가 올지..

모하비는 이번주말 또는 다음초에 항공으로 들어오는 신제품(해당메이커에서 신규로 출시된 최상급)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물론 엔진오일입니다.

나름 가격대도 그렇고 기대가 되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가격대는 끝판왕급은 아닙니다.

 

작업 후 늘 그렇듯이 잠깐 동네한바퀴 돌고

퇴근하면서도 잠시 160까지만 달려봤습니다.

내일이나 모레쯤 휠수리 마무리하면서 윈터타이어를 벗고 주문해 놓은 금호 LE스포츠로 갈아탄 후

진짜 제대로 한번 맛을 느껴볼때까진 잠시 고속테스트는 보류입니다.

 

연비 패쓰.

가속성은 기존 사용하던 오일 조합이 더 빠르게 반응이 왔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악셀빨이 더 빨랐다는 것이지요.킥다운도 빨랐구요.

그에 바하여 지금의 조합은 조금 타이밍이 느린 감이 있어 별3개.

출력성은 모하비에서 느끼듯이 순간반응은 느리지만

좀 더 깊숙한 악셀링을해야 킥다운이 되며 킥다운이 되기전까지도 해당 단수에서 그냥 밀고가는 힘이 좋습니다.

일단 킥다운이 되고 뻣는 맛은 기존 조합보다 한수 위입니다.판정승이 아닌 압승.우세승이 아니구요.

윈터타이어만 아니라면 그대로 최고속을 찍고 싶을만큼.

개인적으로 이러한 성능을 좋아는 저로서는 아주 만족합니다.

엔진오일이 앞에서 끌고 미션오일이 뒤에서 받쳐주는 느낌입니다.

진동성.또하나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기존 조합은 년식이나 키로수가 있다보니 전반적인 차량상태로 평가해보면

잔진동이나 약간의 냉간시 하부 잡소리.등은 그려러니하며 운행을 했는데

특히 D진동이 좀 있었습니다.특히 냉간시에는요.

하지만 한겨울보다는 날씨가 많이 포근해진것도 있습니다만

어째거나 기존 조합보다는 다른부분은 잘 모르겠으나 D진동이 많이 줄었습니다.

현재가 이렇다면 추후 더 나아지겠지...라는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정숙성은 정차시나 저속에서는 아직 그닥 체험하지는 못하겠으나

좀 깊은 악셀링으로 가속을 해보면 기존 조합보다 엔진음이 좀 더 덜 들립니다.

점도 특성과 오일 특성이 나타나지 싶습니다.

기존 조합이 부왕~이라면 이번에는 봥~정도?

또하나

기존 조합의 변속감은 사부작사부작 탈때는 확실히 부드럽지만 추월...등 급가속을 할때는

2~3단,3~4단으로 변속시 바뀌는 시점에서 아...변속되는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 제가 타왔던 벤츠5단들의 차량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변속감입니다.

이부분 차량을 인수할때부터 있었던 증상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조합은 그렇게 급가속을 할려면 어지간한 악셀링은 킥다운이 아닌

해당 단수에서 그냥 밀고 가는 측면이나

킥다운이 되고서라도 최대란 변속타이밍이 늦춰지면서 다음단수로 넘어가기에

변속감 자체는 기존 조합조다는 더 완화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SH,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훅스6000,애쉬,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6000SL,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규군,C1,C2,자트코,수노코제논,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오이에스트,OEST,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쉐이퍼,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ENDLESS,엔들레스,,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훅스4400,수노코크리스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