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윈스톰 볼트로닉 Turbo 사용후기 (볼트로닉 5W40, NA, TURBO 비교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2. 5. 14.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윈스톰 2010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41000

합성유 사용 경험: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볼트로닉 NA

작업한 오일: 볼트로닉 TURBO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약 5000 km 정도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처음으로 트립상 4.7L/100km (100km 를 가는데 연료 4.7L 가 소모됐다는 뜻입니다.) 를 찍어봤습니다.

물론 트립연비는 뻥연비라는 걸 알고 있지만 그래도 트립상 연비가 좋게 나오면 실제로도 더 좋게 나온다는 뜻 아니겠습니까?ㅎ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바로 전 오일인 볼트로닉 NA에서 느낀 가속성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가속성이 안 좋은 편은 아닙니다. NA에 비해서 조금 부족하다 이지 TURBO 도 부족함 없이 초반 가속도 쭉 밀어줍니다.

예전 순정을 넣을 때는 초반 가속때문에 스트레스도 좀 받고 그랬는데 지금은 그런 스트레스가 하나도 없으니까요 ㅎ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좋습니다. 쭉쭉 밀어주는 느낌도 좋고 오르막에서 치고나가는 힘도 느껴지고 ㅎ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전 NA 는 처음과 중반까지는 괜찮다 10000 km 정도가 되니 진동이 슬슬 많이 올라오는것이 느껴지더군요.

날씨가 많이 풀리기도 했고 신유에다가 사장님께서 비교후기의 보너스로 주신 엔진오일 첨가제 덕분인지는 몰라도

진동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전에는 시동시 핸들떨리는 것이 보였는데 지금은 아주 잔 진동뿐이 없습니다. ㅎ

그래서 핸들에 동전 세우기도 성공하였구요. ㅎ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솔직히 NA 는 정숙성에서는 5W 40과 비교했을때 별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TURBO는 카랑카랑 하던 엔진음이 좀더 묵직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실내에 유입되는 소음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동호회 모임을 나가 다른 윈스톰들과도 비교해 보았을때 제 차가 훨씬 조용하기도 했구요. ㅎ

 

 

총평 :

  TURBO 솔직히 엔진오일을 갈 때에  많은 부담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좀 비싸서...ㅎㅎ 하지만 넣고보니 이제 더 아래급으로 내려가지는 못할것 같네요. ㅎ

 저는 볼트로닉 5W 40, 볼트로닉 NA, 지금은 볼트로닉 TURBO를 모두 차에 먹여봤습니다. 볼트로닉 5W40을 넣었을때 '음~괜찮군...좋네.' 라는 생각으로 조금만 더 좋은거 넣어볼까? 해서 볼트로닉 NA를 넣게 되었습니다. 저는 볼트로닉 NA의 가속성에 뿅 가서 다시 NA로 갈까 했는데 이왕이면 볼트로닉 최상위 오일인 볼트로닉 TURBO 까지 넣어보자! 해서 지금의 TURBO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우선 오일별로 특성을 비교해 보자면

 

볼트로닉 5W40 - 이 오일의 가장 큰 장점은 정숙성입니다. 가격도 그리 많이는 비싸지 않고 정숙하고 연비성도 괜찮은 오일입니다. 하지만 가속성에서는 순정과 큰 차이점을 못느꼈습니다.

 

※ 볼트로닉 NA - 이 오일로 갈자마자 처음 차를 타고나서 외쳤던 한마디가 있습니다. "와! 이거 내차 맞아?"  그만큼 가속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초반 가속부터 중 후반까지 펀치력이 정말 좋았어요. 정숙성은 5W40 과 비교했을때는 비슷한 정도? 가변점도라서 그런지 고속 주행을 했을때는 조금 더 차가 조용해 지고 시내주행만 했을시에는 5W40보다 조금더 시끄러운 정도? 무튼 가속성으로 저를 매료시킨 오일 이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다음에 다시 NA로 갈까 라는 생각이 들게끔 합니다. ㅎ

 

※ 볼트로닉 TURBO - 요놈은 여러방면에 재능이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같습니다. 가속성은 NA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지지만 나름 훌륭한 편이고( 굳이 따지자면 볼트로닉 NA > TURBO >> 5W40), 출력 또한 초,중,후반 골고루 쭉 밀어주는 힘이 느껴집니다. 고속에서도 부족함 없이 밀어줘서 170까지는 막힘없이 쭉 올라가더군요. ㅎ 그리고 연비. 연비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평소 다니던 길도 평소와 같이 밟았을뿐인데 연비가 아주 만족스럽게 잘 나오더군요. ㅎ그래서 조금이지만 한달 기름값이 조금 줄었습니다. ㅎ 다음으로 정숙성! TURBO는 정숙성이 5W40보다도 더 좋더군요. NA와 같이 가변점도이지만 평균적으로 항상 정숙합니다. ㅎ 다른 동호회 분들이 오일 뭐쓰냐고 물어볼 정도이니까요 ㅎ

 

부족하지만 제가 느꼈던 볼트로닉 시리즈의 비교 후기를 이렇게 써봤습니다.

저는 벌써부터 다음 오일은 뭐를 넣어볼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볼트로닉으로 갈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볼트로닉 시리즈를 다 넣어봤으니 다른 오일을 한번 넣어볼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시 볼트로닉으로 갈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볼트로닉은 제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켜준 오일들이었고 어느 하나 물건이 아니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좋은 오일들이었습니다.

혹 아직도 오일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한번쯤 도전해 보시고 경험해 보시면 좋을 듯한 오일들입니다.

 

이것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미션오일

         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C4,리퀴몰리,e350

         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w211,w204,7g-tronic,디퍼런셜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 6000SL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이골

         오이에스트,OEST,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쉐이퍼,NAG1,NAG2,7g-tronic+

         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

         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

          ENDLESS,엔들레스,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유롤 61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덕이ㅋ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