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 KV460 뉴웨스트pao 5w30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2. 5. 13.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kv460/09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54500

합성유 사용 경험:3번째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유닐오팔 드림 0w40

작업한 오일:싱제품 뉴웨스트pao 5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약 150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패쓰....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자세한건 총평에)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패쓰...

 

총평 :

신제품이라고 바로 작업하는 것도 아니고

또 신제품이라고 모두 저의 취향에 부합하는 오일이 아니기에...

일단 이번 뉴웨스트 신제품은 수입원측에서 올봄에 언질을 줬을때부터

(아니 원론적인 이야기는 작년 하반기에 나눴습니다)

내심 기존의 뉴웨스트 성능을 어느정도 내준다면

제품 퀄리티상 가격대비 아주 훌륭한 오일이 될거라 기대를 했던 오일였습니다.

**또하는 뉴웨스트 한국수입원의 자부심을 믿었던 것도 한몫했습니다. 오일은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거든요 **

따라서 오일이 입하되자마자 바로 작업을 결정했지만 

과연 어느차에 작업할까를 고민하게 되었고...모하비로 결정하고 벤츠에는 다른 0/30으로 하기로 내심결정을...

입하된날 저녁에 바로 작업했습니다.

기존 유닐오팔 드림 0/40 또한 유닐오팔 최상급이 오일였으며

맵핑전에 최고속도 찍어봤고 맵핑 후에 고속주행도 해봤기에

비록 오일작업하고 5백키로도 안탄 오일였지만 과감하게 작업했습니다.

직접 사용해봐야 알 수 있다는 근본적인 저의 철칙도 있기때문입니다.

썪은 과일를 파는 곳과 그 썪은 과일을 좋다고 광고하여 공주에게 먹이는 마녀들처럼

정도의 길을 가지 않는...저의 이 방대한 자료를 역으로 이용하는...

그러한 부류들과는 분명 차별되는 원칙이 있기에 오일값 아깝다 생각 안하고 작업하게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욱 자세한 정보는 제 머리속에 있습니다.


연비성은 패쓰...입니다.

일단 어제 가득 넣었으니 앵꼬될때까지 기존과 비슷하게 타보면 대충 짐작은 가능하지 싶습니다.

가속성에 별2개를 준것은

초반 악셀감은 확실히 기존 유닐오팔 드림이 반타임 빠릅니다.

점도의 차이와 오일성향의 차이...등 복합적인 부분이 적용되겠지만

일단 기존과 동등하게 악셀링을 해보면 분명 알피엠 바늘이 먼저 움직이는건 유닐오팔드림입니다.

단순히 반응성으로만 놓고 봤을때를 별2개 준 것이구요

출력성에 별4개+를 준것은

위 가속성의 힘을 받아주어 밀어주는 맛은 반대로 뉴웨스트pao 5/30이 제 스타일엔 더 맘에 들고 한 수 위가 아닐까...

무슨 말씀이냐면

유닐오팔 드림은 반응도 빠르게 나타나면서 밀어주는 맛도 좀 더 빠르게 밀어주면서 변속이 되는데 반하여

뉴웨스트pa0 5/30은 일단 바늘이 조금은 뒤늦게 움직이지만

뒤에서 누가 밀어주는거 같이 더 힘있게 밀어주면서 변속감마저 조금 늦게 되는듯한 착각을 줍니다.

즉 주행 중 악셀페달에 힘을주면 유닐오팔 드림은 조금 밀어주는 듯 하다가 한단이 킥다운이 되기도 하지만

이번 뉴웨스트pao 5/30은 30점도임에도(사실 40을 넣을려다 30을 넣었습니다)

킥다운 되는 시점이 더욱 늦춰지면서 그상태로 그냥 밀고 나간다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충분히 힘이 실린 상태에서 킥다운이 되고 밀어주는 전체적인 출력성의 맛은 뉴웨스트pao 5/30이

제 스타일에는 더욱 맘에 들기에 별4개+를 줬습니다.

진동은 역시 유닐오팔 드림 처음 사용했을때마냥 좀 까탈을 부리는군요.

이건 차량의 특성이 아닐까...추측해봅니다.

아침 시동시 약간의 진동이 발생합니다.추후 지켜보겠습니다.

정숙성은 뭐 역시 조용하기에 패쓰합니다.

2차 후기때는 최고속 주행을 해보고 작성하겠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미션오일

         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C4,리퀴몰리,e350

         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w211,w204,7g-tronic,디퍼런셜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 6000SL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이골

         오이에스트,OEST,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쉐이퍼,NAG1,NAG2,7g-tronic+

         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

         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

          ENDLESS,엔들레스,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유롤 61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