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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J5 일체형 써스펜션 모하비 KV460 장착후기 2

by 유광재오일 2012.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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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

전륜은 7.후륜은 5로 일단 세팅을 했으며

차고는 전륜은 손가락 한개(언듯보면 반개정도?),후륜은 2개로 세팅했습니다.

업체에서 보내준 그대로 장착한 결과입니다.

이정도면 나름 차고도 맘에 들기에 더이상 건드리지 않을려고 합니다.

시운전과 퇴근하면서 느낀바로는

후륜은 이정도면 됐다...라고 만족도가 나오는 반면에

전륜은 좀 튑니다.

내일 전륜은 한단계 내려서 6으로 세팅해보고 됐다...싶으면 퇴근하면서 고속주행 영상 찍어보겠습니다.

이럴땐 벤츠의 승차감이 그립네요...ㅜㅜ

--------------->>>   요기까지가 어제 작성한 1탄입니다.

 

 

 

--------------- 이제부터 오늘 고속주행 후기입니다 -------------------

 

에어써스라 후륜 스프링은 없으며 쇼바만 있습니다.

사진 좌측이 후륜이며 우측이 전륜입니다.

노란색 화살표부분의 다이얼이 댐핑압을 12단계로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파란색 동그라미부분이 전륜쪽 차고조절(높이조절)하는 부분입니다.

 

 

검정색 0부분과 ㅁ부분이 후륜 차고조절하는 부분입니다.

 

 

오늘 전륜차고를 1센치정도 올리면서

댐핑압(감쇄력)도 4단계를 낮췄습니다.

가장 소프트를 1,가장 하드를 12라고 한다면

어제는 전륜 7,후륜 5였는데 오늘은 전륜 3,후륜 5로 바꿨습니다.

그 후 오일테스트차 겸사겸사 평택-음성간을 달렸습니다.

볼트로닉 tpms+를 벤츠에서 탈거하여 옮겨달고 고속도로 올렸습니다.

현재 물량이 딸려서 하나 사고 싶어도 없기 때문입니다ㅜㅜ

 

결론은 어제보다 상당부분 전륜의 튐증상이 줄었습니다.

물론 순정보다는 튄다라고 할 수 있지만(일체형을 사용해보셨던 분들은 짐작하실듯...)

어제의 7세팅보다는 줄었으며 개인적으로는 오늘의 세팅이 더 맘에 듭니다.

고속주행과 제동력,차선변경을 해봤는데 결론은 순정과는 비교불가!

 

고속주행시에는 잔잔한 바운딩으로 순정보다는 움직임이 더 있지만

적당하게...달리고 있다라는걸 운전자에게 인식시켜 줍니다.

따라서 그런 증상이 마음에 들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으며

감쇄력 세팅값에 따라서 지금보다 덜 할 수도...더 할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지금에 만족할렵니다.

제동력부분은 일체형을 한다고 제동력이 좋아지는게 아닙니다.

혹시라도 오해들 하실까봐^^

다만 제동시 차량의 좌우 움직임과 전후륜의 쏠림을 안정되게 잡아준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동시 실내의 탑승자 자세를 좀 더 안정되게 잡아주는 것입니다.

당연히 효과 있습니다.

순정일때는 어느정도의 힘을 싫은 제동을 할라치면 앞뒤,좌우로 정말 차값 못할정도로 요동을 쳤습니다.

특히 뒤가 더 심했습니다.

이부분이 벤츠와 가장 틀린 부분 중 하나로

벤츠는 급제동시 자세제어장치가 계기판에서 번쩍번쩍 정신없이 깜빡이면서 좌우 쏠림을 잡아주면서

일직선으로 제동이 된다라는 것입니다.

이건 정말 말로 표현이 안됩니다.

차선변경을 해봤습니다.

사실 일체형으로 가자고 마음먹은 가장 큰 요인입니다.

고속주행시나 뜻하지 않는 끼어들기로 차선을 변경해보면

순정은 정말 이게 5천만원짜리 차량인지 의구심을 가지게 됩니다.

쏘렌토R보다 더 심합니다.

초기모델이 더 심하다고 합니다.

개선형이 나왔다는게 어느정도인지는 안해봐서...

오늘은 차선변경과 톨게이트 빠지는 곡선도로를 쭈욱 빠져나오는데

역시 뒷부분이 앞쪽보다 좀 더 느리게 엇박자로 따라오는 부분도 있지만

확실하게 좌우롤링을 잡아주고 밀림도 덜합니다.

가장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이맛에 일체형이지...라고 스스로 되뇌어봅니다.

이제 얼라이먼트만 보면 됩니다.

일체형이 자리를 잡으면 꼭 얼라이먼트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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