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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MB 7G vs ZF 6HP vs MB 5G

by 유광재오일 2012.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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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 : 벤츠 W211 E350 vs 모하비 KV460 vs 쌍용 MB 5G

오토,수동: 당연히 오토미션

누적키로수: 벤츠는 입양 후 3달째,모하비는 2주째,쌍용차는 3대 운행해 봄

사용한 제품 이름: 벤츠는 현재 3번째 미션오일,모하비는 뉴웨스트,쌍용 3대는 아주 많~음

사용 후 운행키로수:

 

총평 : 세계적 명미션 3총사를 다 운전해보고 있습니다.

구관이 명관이고 썪어도 준치라고...

단수가 많다고 다 좋은게 아니란걸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다라고 봅니다.

갠적으로는 6단이나 7단이면 여건상 충~~분한 단수라 여겨집니다.

8단,9단,10단...등 과연 그 효율성은 알아서들 판단하시기 바랍니다ㅎㅎ^^

벤츠는 최신예 7G+미션이 장착된 W204 C220 CDI를 약 6개월간 탔으며

그전 버젼인 7G를 현재 3개월째 운행중입니다.

모하비는 진정한 1%의 세계로 입문하고 현재 2주째 접어들었으며

MB5단 차량은 체어맨을 5개월 탔으며 로디우스를 2대에 걸쳐 횟수로 4년 운행했습니다.

 

사업소,센타...다 필요 없습니다.

감히 자신있게 말하지만 저만큼 미션에 대하여

다양한 오일로 경험을 해보고 주행한 사람 있으면 나와보라고 하십시요^^

누가 합성유를 논할 것이며 누가 오일값을 따지겠습니까요.

아마도 제가 사용한 오일값만 지금까지 포함하면 수천만원은 넘지 싶습니다.

순정유를 사용안하면 마치 미션이 크게 잘못될것처럼 말하는 센타들이나

그러한 말들을 정설처럼 여기시는 일반 소비자분들이나...

오일은 알고 작업하면 지장이 없다는걸 더이상 왈가왈부하지는 않겠습니다.

선택은 여러분 몫이요 순정과 합성은 비교대상이 아님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주관대로 몇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예열성이나 출력,진동은 도토리키재기라 열외합니다.

예열은 1년내내 설령 오뉴월 삼복더위에도 하기에 어느게 빠르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며

출력 또한 해당 차종의 리밋까지 나가는데 부족함이 없기에 패쓰하고

진동부분 역시 마땅히 드릴 말씀이 없어 패쓰합니다.

비교해드릴건 가속감과 변속감.두가지입니다.

아래의 글들 중에서 벤츠 5G와 7G 그리고 7G+의 간단비교 후기가 있으니 일단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속감.

순간 가속감은 모하비가 가장 빠릅니다.

이부분은 현기차의 특징대로 엔진&미션의 바란스...즉 세팅을 그렇게 하지 않았나...도 꽤 되지 싶습니다.

따라서 결론만 놓고 보면 모하비>벤츠 W211>쌍용 5단입니다.

빠른 반응성에 이은 밀어주는 맛은 승용과 RV의 원초적인 차이가 있다는걸 알아주시구요

벤츠 W211>모하비=쌍용 5단쯤 되지 싶습니다.

즉 김여사...등 추월을 하고 싶을때 내맘대로 좀 뻗어서 추월하는 맛은

벤츠>모하비=쌍용 5단쯤 된다는 것입니다.

모하비는 순간 반응은 빠르나 그 반응을 이어주는 맛는 터보렉처럼 좀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만회하고자 맵핑의 유혹이...

변속감.

단수가 변하는 맛이 없는...즉 가장 부드러운 변속감은

쌍용 5단>벤츠 W211>모하비입니다.

모하비는 사실 배기량대비 세팅을 너무 억눌러 놓은게 아닌가...합니다.

아직도 1~3단의 변속감에 이질감이 있습니다.

3단 넘어가면서 알피엠 3천이 넘어가야 이것이 8기통 4600cc라는걸 몸으로 실감하게 됩니다.

제가 ZF6단의 승용차량을 운전해봤으면 좀 더 객관성이 있겠지만...아쉬운 부분입니다.

따라서 변속감 부분은 앞으로 집중적으로 미션오일을 교환하면서 테스트해 볼려고 합니다.

오일은 많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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