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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 KV460 뉴웨스트 ATF&엔진&디퍼런셜오일 교환후기

by 유광재오일 2012.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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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KV460/2009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95300

합성유 사용 경험: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엔진오일-셀레니아WR 5/30,미션오일-뉴웨스트,데후오일-엔드레스&루카스,TC오일-뉴웨스트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150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금요일 저녁에 입양하고 토요일 오후에 작업하였으며 

오늘 청주에 잠시 다녀오면서 국도 17번에서 올때 바람을 뚫고 좀 달려봤습니다.

추후 2차때는 타이어 교환하고 동영상 첨부하겠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몰고오면서 제가 모하비 몰고 와이프가 벤츠 몰고 뒤따라오는 관계로

영동고속도로를 거쳐 중부고속도로로 오면서 차는 막히지 않았지만

최고속 140을 기점으로 나름 여러가지 악셀링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그래야 그 감을 가지고 다음날인 토요일 오일 갈고서와 비교를 해야하니까요.


첫인상과 첫 드라이빙의 짫은 결론은

너무 조용하다(희비 엇갈림)...승차감이 너무 무르다...1~3단 변속감이 너무 가벼워 덩치에 비해 너무 가볍다...입니다.

오일 교환하면서 찍은 사진을 조만간에 올려드리겠습니다만

엔진오일은 완전 디젤오일 색에다가 끈덕지게 드레인이 되었으며

(그나마 위안은 오일필터가 괜찮은걸로 봐서 오래된거는 아니란 것입니다.반면에 오일필터 위치가 아주 진상...ㅡ..ㅡ)

앞뒤 디퍼런셜오일 빼면서는 욕이 나왔습니다...아흑...ㅡ..ㅡ

한번도 갈지 않았으니 이해는 하지만서도...지금 생각해도..으흐흐흐...

하는김에 TC오일은 미션오일과 같이 뉴웨스트로(그나마 상태가 제일 좋았습니다)

미션오일도 순환식으로 뉴웨스트로 교환하였습니다.

ZF6단하면 흔히들 한가지만 생각하지만 저는 몇가지 오일을 가지고 있으며

6단 전모델(6H19~6H32)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후 모두 테스트 예정이며 사용 가능한 제품도 추가로 입하하겠습니다.

즉 후륜 구동의 다단미션 양대 산맥인 MB와 ZF에 대하여는 최고를 지향하겠습니다. 

후륜 디퍼런셜오일은 엔드레스 75W90으로

전륜 디퍼런셜오일은 루카스 75W90으로

그러면서 볼트로닉 E70 오일누유방지제는 예방차원에서 넣었으며

어제 기름 넣으면서는 볼트로닉 G20 밸브크리너를 넣었습니다.


연비성은 뭐 늘 그렇듯이 패쓰합니다.

90%이상을 왕복 10~15키로 출퇴근으로 사용하면서 한번 어디갈라치면 

급가감속을 포함하여 최고속을 찍으니 연비를 논할 여건이 안됩니다.

즉 연비는 포기...ㅜㅜ

가속성에서 별3~4개를 준것은

오일 갈기전에는 변속감이 너무 빨랐습니다.

단수가 올라가고 그 힘을 미쳐 받쳐주기도 전에 후딱후딱 바뀌는게 갠적으로 맘에 들지 않았는데

엔진&미션오일을 교환하고서는

변속 타이밍도 조금 늦춰진 반면에 바뀐 단수에서 좀 더 길게...힘있게 받쳐주다가 변속이 됩니다. 

그러면서 어느정도 풀악셀을 하게되면

반대로 오일갈기전에는 반응이 한템포 늦으면서 8기통 4600cc의 파워를 감당하기엔

엔진오일과늬 바란스가 틀어져서도 영향이 있겠지만 약간의 슬립도 났었습니다.

하지만 교환 후에는 비록 순간 반응성면에서는 순정보다 약간 늦은감이 있기에 별3개고

그렇지만 슬립없이 그힘을 흔히 말하는 목이 젖혀지게 쭉 밀어주기에 별4개입니다.

출력성은 가속성과 연계하여 별4개+를 준건

밀기 시작하면 속도계 바늘이 올라가는 재미에 흠뻑 빠집니다.

정말 아...이것이 v8 4600cc구나...되새기면서 말이죠.

하지만 계기판상 195에서 리밋이 걸리니 가다가 낭떨어지기로 떨어지는 느낌..ㅡ..ㅡ

조만간에 리밋 풀어야겠습니다...

아쉬운건 벤츠의 경우는 달려도 속감을 잘 모르게 안정되게 치고 나가는데

이건 아...달리는구나...라는걸 인지하게 됩니다.

승차감은 가격과 포스에 비하여 수우미양가 중 갠적으로 가나 양정도..ㅜㅜ

뒤가 에어써스이지만 이또한 맘에 들지 않습니다.이정도라면 말이죠. 

진동은 거의 없습니다.

어플 측정상 벤츠가 1점대 후반에서 왔다갔다 하는데

모하비는 0점대 후반에서 왔다갔다입니다.

초기 시동시에는 1점대 초반에서 온간시가 되니 0점대로 후반으로 떨어지네요.

정숙성은 너무 조용합니다.

아무리 휘발류차량이라고 하지만... 또 V8이란 세계를 처음 접하지만...

이건 기대치 이상으로 조용합니다.

데시벨 측정상 30대 후반에서 왔다갔다합니다.

이건 그간 제가 몰던 차량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수치라 좀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달릴때도 엔진음 안들립니다.

어느정도 급가속을 하면 조금 들릴까

그렇지 않으면 노면음보다는 풍절음이 좀 심하게 들립니다.

알피엠이 얼마인지 도저히 게기판을 보지 않으면 짐작이 안갑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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