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윈스톰맥스 팬토신 5W4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1. 1. 25.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와 대박이벤트를 통한 작업은 제외이며 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차명&년식:윈스톰맥스 2010년식(2009년 12월 출고)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1만킬로

합성유 사용 경험:요번이 첨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팬토신 5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솔직히 연비변화는 잘 모르겠네요. 윈스톰맥스 차체가 좀 무거워서 사실 연비에 연연하지 말아야 합니다. 물론 그래야 함에도 불구하고 시내주행 90% 출퇴근 전용으로 사용하면 연비가 리터당 7킬로 전후로 나오는 극악의 연비에 가슴아프지만 안전하고 튼튼하게 만들었다는 주변의 이야기와 믿음때문에 별3 입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차체가 무거우니 가속성도 떨어집니다. 갠적으로 까로텍이라는 전류안정장치를 사용하면서 초반 가속력이 좋아졌습니다. 오일작업후 변화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제가 둔해서일겁니다 ㅜㅡ 별3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출력과 가속성과 마찬가지 아닌가 싶네요. 여전히 별3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디젤차를 첨 모는 저로서는 사실 그전 97년식 아반떼가 워낙 진동이 심했기 때문에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진동도 앞서 말씀드린 까로텍이라는 전류안정장치를 이용하면서 무지 줄었거든요. 그런데 더 줄었습니다. 달달달...하던게 다르르르르~~ 하는 느낌이라까? ㅎㅎ 별4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상당히*상당히 만족합니다. 이건 오일갈고 청주로 돌아오는길에 바로 알수 있더군요. 정말 조용해진 느낌이구요. 겨울에 이정도인데 여름에는 더욱 조용해질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진동과 정숙성이 연계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요즘같이 추운겨울 출근길에도 조용한 엔진음을 들으면서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나중에 타어이만 좀 좋은넘으로 사용하면 더욱 알찬 윈스톰맥스가 되겠죠? 근데 1년에 1만킬로 운행하면서 타이어는 언제쯤 갈아야 하나?

ㅎㅎㅎ

 

총평 : 갠적으로 운전을 심하게 하지 않고 살살 하는 타입입니다. 거의 정속주행, 추월자제, 안전제일 이라며 운전하고 있다고 자부하죠 ㅎㅎ. 사실 A/S 기간동안에는 순정을 사용해야 할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합성유의 세계는 참으로 즐겁군요. 환타스틱이라기 보다는 퍼니라고나 할까? 본인이 원하는 분야 즉 출력이냐 가속성이냐 연비냐 정숙성이냐에 따라 내 차량을 길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순정보다 약 10만원 안팎으로 비용이 더 소용되긴 하지만 최소 5000킬로에서 1만킬로까지 즐겁게 내차량을 이용한다는 데에 그 비용은 충분히 감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담에는 뭘로 갈아야 하나? ㅎㅎ

5000킬로 채우고 정비 받으러 들르겠습니다. 들른김에 다른 넘으로 갈 수도 있겠지만요 ㅎㅎㅎ

펜토신...정숙성을 원하신다면...지르세요~~~!!

 

 

P.S 샾에 들른지 한달이 되었다고 사장님께서 문자도 주셨네요. 답장 못해드려 죄송하고용...원래 1000킬로 채우고 까페에 글 남길려구 참았던겁니다..ㅎㅎ 한달 10일 지났는데 딱 1000킬로 운행했네요...ㅎㅎ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음성군,엔진오일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아집,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루카스,뉴이스트,DSG,로베

         델파이,레이놀,야코,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비졸,뉴웨스트,벤츠7단

         NEWEST,아디놀,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AMG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레스포,레스포AT,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우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바위우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