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6.5세대 카마로SS 10단 페로도 우노 프론트 패드와 경량 디스크 교환 후기

by 유광재오일 2022. 6. 9.
728x90

위가 순정 디스크로 11.5키로. 아래가 경량 디스크로 7.5키로. 짝당 4키로 경량에 두께는 동일 34T에 싸이즈도 동일하게 345mm

제동성 업글을 하기 위해서
출고 후 1천키로 조금 넘었을때
가장 먼저 앞뒤 패드를 페로도2500으로 교체.
그상태로 2천키로쯤 운행하고
무거운 순정 런플랫 타이어를
좀 더 가벼운 썸머 타이어로 교체했고
대략 800키로쯤 운행 후
무거운 프론트 순정 디스크를
경량 사선 디스크로 교체 후
며칠지나 마지막으로 패드를
페로도 우노로 교체했습니다.

한방에 380 디스크에 6P로 가면서
패드까지 업글하면 대략 비용이 수~백...ㅡ.ㅡ
첫 패드 교환하면서
순정 패드는 중고로 판매했고
타이어도 바꾸면서 런플랫도중고로 팔고
디스크와 패드도 역시 판매했습니다.
결국 총 구입비에서 중고 판매비를 빼보면
위처럼 튜닝하는데 총 지출비는
나름 큰비용 안들이고 마무리했습니다.
지금까지 타면서 분진은 좀 있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제동시 소음은
관리를 잘해서 그런건지
운이 좋아 그런건지..
전혀 해당없이 잘 탔는데
이번 세팅도 어떨지는 타봐야죠.

A.브레이크와 타이어 올 순정
B.앞뒤 패드만 페로도2500에 나머지 순정
C.페로도2500에 순정디스크와 썸머 타이어
D.페로도2500에 경량디스크와 썸머타이어
E.페로도 우노에 경량디스크와 썸머타이어

제동성만 놓고 표기해보면
A < B << C <<<< D <<<<<< E
세팅이 마무리되니
기존에 작업한 것들의 성능을
한결 확실하게 표기할 수 있습니다.

A에서 B일때
올 순정서 패드만 바뀠을때
쏘나타 N라인에서 같은 패드를 썼었지만
여러모로 차량 스펙과 성향이 다르지만
그때의 감흥보다는 좀 덜했습니다.
교체 후 좋긴 좋은데
뭔가 확 달라짐은 없는...기대치가 넘 컸나..
그러다 C의 세팅이 되니
왜 같은 차량의 경험자들이 말하길
썸머.디스크.패드 업글을 말하는지 알겠더군요.
B일때보다 몸이 느끼는 감흥이 더 크고
핸들링도 달라지고 제동시 더 잘 눌러줍니다.
그러다 D의 세팅이 되니
와...이건 뭐 차원이 다릅니다.
핸들링이 더 달라졌고
A.B.C일땐 급제동이나 풀제동이 아니더라도
정말 꽤 깊게 브레이크 패달을 밟어야
성능 시프트가 작동이 되었는데
D는 한 육칠십프로?만 밟으면
계기판에 성능 시프트가 작동이 뜹니다.
그리고 차체가 우웅~하고 가라 앉습니다.
아주 만족하구요. 진작에 할걸...ㅎㅎ
그러다 마지막 세팅인 E.
사실 D에서 얼마나 좋아지겠어...했는데
이런...오판도 이런 오판이 없네요.
정말 대~~~박에 미쳤네요.
입에서 욕 나오네요ㅎㄷㄷ
그냥 꼿혀버립니다.
브레이크도 얼마 안밟을거 같은데
바로 성능시프트 작동.
무서워서 급제동을 못할정도로
응답성도 빠르고 제동성은
기존의 세팅들과는 아예 레벨이 다르네요
이정도면 돈이 안아까운 세팅입니다.
마무리가 아주아주 대만족입니다.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콜로라도미션오일 #콜로라도미션오일전문점 #카마로미션오일전문점 #카마로미션오일 #카마로ss미션오일 #쉐보레8단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