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유광재오일:6.5세대 카마로SS 10단 루브로스 스페셜 퍼포먼스 5W30 사용후기+썸머타이어 후기

by 유광재오일 2022. 5. 16.
728x90

차명&년식:6.5세대 카마로SS
오토/수동:10단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3340
합성유 사용 경험:7번째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락 카본 0W40
작업한 오일:루브로스 커스텀 스페셜 퍼포먼스 5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300키로↑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이번엔 오일 후기와 순정 런플렛 벗고 썸머 타이어 교환한

2개의 후기를 같이 작성하겠습니다.

 

엔진오일 후기:

순정 점도가 6.5세대는 0W40이기에

매장내 현재 판매되고 있는 6가지 제품의 0/40을

일단 모두 사용해보는 1차 목표를 달성했고

6가지 비교후기도 작성해드렸으니 지난번 글 참고하시기 바라며

마지막으로 사용해본 락오일 최상급 카본 0/40으로 작업 후

약 300키로 정도 운행해 본 결과

어느정도 성향이 파악되었다고 결론 짓고

미련없이 이번엔 루브로스의 최신제품이자

지난 연말부터 초도물량을 거의 독점으로 판매하면서

피드백이 좋았던 제품인 스페셜 퍼포먼스가

본격적으로 2차분 물량이 입하되어 작업했습니다.

현재 작업 후 300키로 이상을 늘 다니던 길로 타보면서

초고속 주행 테스트까지 마친 결과를 짧게 요약해 평하자면

기존에 사용해본 6가지 0/40의 그 어떤 제품보다

리스펀스와 가속감이 빠르다로 요약됩니다.

가장 만족스런 순간 악셀 반응성과

이어지는 가속감으로 아주아주 만족스러우며

Y60까지는 전혀 부족함없이 쭉쭉쭉 밀어줍니다.

팝콘도 경쾌하게 잘 터져주고

특히 다운 쉬프트시엔 시원하고 강렬하게 연속으로 

기존의 그 어떤 오일보다도 더하면 더할 정도로 터져줍니다.

더욱이 스포츠나 트랙모드에서의 반응성은

기존 오일들과 분명 더 차이가 납니다.

초고속이 아닌 일상주행에서의 만족도는 훌륭하리라 생각됩니다.

단지 한가지 살짝 아쉬운 점은

Y60을 넘어 Z로 향해 갈수록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밀어주는 퍼포먼스입니다.

대부분은 체감하기 힘든 속도 영역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브로스 전제품을 통털어 같은 점도대비해서는

이번 스페셜 퍼포먼스가 가장 뛰어난 반응성과 가속력에

거기다 토크감 전달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일상적인 시내주행시와 신호대기시 정차했을땐

부드럽고 절제된 엔진음으로 정숙함까지 나타납니다.

결론은

가솔린,디젤,가스 모든 차량에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모든 경우에 운전의 맛을 한단계 올려줄만한거 같습니다.

 

 

썸머타이어 후기:

순정 굿이어 F1 어시스3 런플랫 타이어가

스포츠 성향의 썸머성 런플랫이라

어지간한 썸머타이어보단 주행성이 아주 좋다고들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날이 풀린 후엔 시골길을 달리다보면

노면에서 모래가 살벌하게 붙어서 타다다닥...소리가 나더군요.

주행성은 단 1도 불만이 없었으며

갠적으로 런플랫의 단단함도 아주 좋아하는 타입였는데

유일한 아쉬움은 바로 제동성였습니다.

아무래도 런플랫이나 일반 썸머보다는 살짝 무거운데

그로 인해 급제동(비상등이 들어올 정도의 급제동은 아닙니다)시

제동성에 뭔가 좀 아쉬움이 있어 순정이 전후륜 모두 4P인데도

전륜만 6P와 로터 업글로 갈까...(가격은 수백대)

아님 현재의 페로도2500 패드서 더 윗급인 우노로 가볼까...(40만원대)

아님 좀 가벼운 타이어인 썸머로 갈까...(순정 타이어 팔고 사면...)

물론 썸머도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PS4S는 200이 넘기에 패쓰지만요.

고민하던 중 일단은 주머니를 가볍게 해보고자

런플랫 타이어를 팔고 그 가격대내에서 썸머로 가기로 결정 후

(동호회내에서도 일단 타이어를 바꿔보라는 권유가 있었구요)

제품은 Y급에서 콘티넨탈 MC6로 결정.

국산은 그간의 경험상 모든 제품 패쓰구요

그래도 뭔가 부족하면 다음은 페로도 우노로 패드 교체도 생각 중입니다.

(소음,분진은 개나 줘버리고 오로지 성능으로)

암튼 장착하고 하루는 묵혀서 고속주행을 삼가했고

오늘까지 3일째 운행을 결과 정리해보면

1-조용하다.

확실히 노면음이 조용합니다.

어제는 60키로정도 운행 중인데

이게 엔진오일 영향도 좀 있겠지만

와...이거 왜 이리 조용하지?

평상시 오디오 볼륨을 낮췄는데도 잘 들릴 정도입니다.

2-요철 쿠션감이 부드럽습니다.

교환전에는 요철에 닿는 순간 쿵~이라면

교환후엔 콩~? 식으로 충격이 확실히 덜합니다.

3-가볍다

똑같은 길에서 최대한의 비슷한 악셀링을 해보면

확실히 치고 나가는 맛이 다릅니다.

물론 오일쪽은 전과 후가 같은 제품입니다.

4-제동성

이거때문에 교환하는 가장 큰 이유인데

이 역시 같은 속도에서 교환전과 최대한의 비슷함으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보면 

뭐랄까...차가 서는 느낌이 더한게...

차가 더 가라 앉는 느낌이 듭니다.

결론은 이정도만 되도 일단은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습니다.

제동성 부분은 더 테스트를 해볼 예정입니다.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콜로라도미션오일 #콜로라도미션오일전문점 #카마로미션오일전문점 #카마로미션오일 #카마로ss미션오일 #쉐보레8단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