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베리뉴 티볼리 가솔린-뉴텍 UW+@ 5w3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20. 3. 6.
728x90


차명&년식:베리뉴 티볼리 가솔린 터보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050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제넘 XPG 5W30


작업한 오일:커스텀 끝판왕 뉴텍 UW+@ 5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150키로



■ 총평 : 연말연시에다가 제가 타던 차량을 팔고


탈 차를 알아보는 와중에다 개인적인 일들이 겹쳐서


신경을 좀 못썼더니 어느덧 평상시 해오던 패턴에서


한참을 오일교환 주기가 지났습니다.


4개월에 7천키로를 운행했네요.


평상시 같으면 와이프가라도 오일 갈아달라고 했을텐데


서로가 정신이 없이 어~하다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오픈때부터 오일 테스트를 해오면서


아마 가장 오랫동안 탄 경우이지 싶습니다.


이쯤되면 무슨 오일을 갈아도 효과는 분명 나오지 싶었는데


매번 하는 고민이 어떤 오일을 사용할까...인데


이번에는 불현듯 생각난게


뉴텍 커스텀 오일을 전부 20리터 말통으로 입하되고


뚜껑을 오픈하면 일정기간의 유통기한이 있는데


생각해보니 UW+@ 5/30의 기간이 다 되었다라는 판단하에


이때가 아니면 사실 저도 사용해보기가 금액적으로 부담되는 오일이라


언제 사용해볼지 몰라 과감하게 작업했습니다.




개별적인 성능을 별표로 표기하는건 좀 무의미합니다.


그만큼 모든 성능이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ㅎㅎ


교환 후 대번에 악셀반응성도 다르고


시운전하냐고 잠시 나갔다 왔는데도 마찬가지고


와이프한테도 잠시 몰아보라고 했더니 역시나 입니다.


차가 많이 달라졌다고.


엔진음,진동,가속성,출력...


팔방미인격인 성능의 오일입니다.


괜실히 국내 최고가이자 커스텀 오일의 끝판왕이라고 자칭하는게 아니죠.


혹시나해서 와이프가 운행하는 차량이라


며칠 지나서 오일 어때?라고 물어보니


(물론 어떤 오일이라고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간단한 한마디로 아주 좋아...라고 말합니다.


이번 기회로 왜 오일은 운전자의 패턴대로


주기적 관리가 중요한지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예전과 달라서 인터넷이 점점 발달되고


그와 연결되어 많은 정보들이 여기저기 넘치고 있으면서


오일을 판단하는 근거자료는 여러가지가 되겠고


그 중 언제부터인가 금액적인 부분으로의 판단근거는


예전과 비해 조금은 낮아졌다라고 하지만


최소한 이곳 유광재오일에서 취급하는


커스텀 오일들의 제품마다 다른 가격대는


충분히 그만한 이유가 있다라고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리 검색하고 포럼을 뒤져도


원론적인 이야기가 대부분에 그런 말들이 반복적으로 오르락내리락 거리며


데이터던 가격이던 일종의 수치화로 


오일이 좋니...아니니...등 평가되기도 하지만


그 뒷면에 존재하면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알 수 없는


무궁무진한 정보들도 있다라걸 아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