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렉스턴스포츠 라핀 PAO&에스테르 에스트리모 5W40 사용후기(국내 1호)

by 유광재오일 2019. 4. 11.
728x90

차명&년식:렉스턴스포츠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640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사드 어드밴스 0W40

작업한 오일:국내 신규 입하 라핀 PAO&에스테르 에스트리모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하루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총평 : 우선 라핀 오일은 몇가지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모두 성향이 다른 제품들입니다.

따라서 라핀이라고 비슷할거라는 판단은 큰 착오입니다.

궁금하신건 방문시 질문하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4월 9일 이른 아침에 부산을 통해 따끈하게 한국수입원 창고로 입하된

라핀 라인업을 통털어 가장 최상급(샾내 판매가로 따지면 참신한 가격이지만 말입니다)의

제품으로 PAO&에스테르 씨리즈의 5/30과 5/40이 신상으로 입하가 되었고

바로 제차에 작업을 하였기에 국내 1호 작업이라 제목에 적었습니다.

이제품을 제조할때의 가장 포인트를 퍼포먼스로 잡은 오일였기에

과연 어떻게 나타날지 내심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오일통이나 박스만 봐도 제조 나라의 필이 보이는거 또다른 맛입니다.


작업 후 어제 퇴근때 주행감과 지하주차장에서의 엔진음,

그리고 오늘 냉간시의 엔진음과 출근시의 주행감을 가지고 후기 작성합니다.


연비성은 패쓰합니다.

가속성은 출퇴근시 항상 같은 길을 다니고 있으며

시골길이며 왕복 2차로의 도로이며 요철도 집까지 열댓개를 지나야 합니다.

따라서 급가속시의 반응성은 테스트하지 못하고

저속에서의 반응성과 가속성을 테스트해 본 결과

전혀 굼뜨거나 무겁거나의 증상을 모르겠으며

되려 요철 통과 후나 주행 중 추월시 가속하고자 악셀을 밟으면

경쾌하며 즉각적으로 반응성이 나오기에 평균치 2개보다 하나 더 점수를 줘

별 3정도는 충분히 줘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허나 오호라...정도의 신기한 반응성은 아니기에 별 3개입니다.

출력성은 출퇴근 길이 곡선도 제법 되는 커브와 몇개의 낮은 고개를 넘으며 다닙니다.

그 중 한 고개에서는 평상시 악셀을 밟듯이 운전하고 가면

오일에 따라 다르지만 오르막에서는 대부분 킥다운이 발생되기도 하는데

이번 오일은 어? 다릅니다.

일단 킥다운 증상이 확실하게 한타임 늦게 나타납니다.

그냥 밀고 올라가다가 기존보다 늦은 포인트에서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평지에서 추월하고자 악셀을 밟으니

그냥 쭉쭉 이덩치를 밀어주면서 거침없이 달리게 만듭니다.

가장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게 달릴때 엔진음 또한 일정 시점이 넘어가면 풍절음으로 인해 판단 불가이지만

그전까지는 고르고 낮은 엔진음이 부드럽게 실내에서 들립니다.

초중속에서(0~180키로까지)의 파워풀함이 아주 좋게 느껴졌습니다.

이가격에 이정도 파워를 보여준다면 괜찮다보기에 별 4개.

진동은 뭐 특별한게 없어 평균치인 별 2개.

정숙성 부분은 위 출력성에서 언급한대로

주행 중의 엔진음은 훌륭하며 

또 하나는 온간시의 엔진음이 만족스럽습니다.

지하주차장에 주차 후 가만히 엔진음을 듣고 있자니

전체적인 파형이 아주 고르게 또 부드럽게 들립니다.

디젤 특유의 음색이 많이 줄었을 정도로요.이부분서는 별 4개.

반면에 냉간 시동 후의 엔진음은 온간시와는 다릅니다.

디젤다운 음색이 나오지만 대신에 

경운기 소리같은 중고음의 음색이 아니라 그냥 큰소리입니다.

한겨울철에 소리는 어떨 것이며

오일적응이 끝나는 시점에서는 어떨지

기존의 라핀들과는 어떻게 다른지 비교가 힘들지만

이가격대서 이정도의 성능은 나름 경쟁력이 있겠구나...가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