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3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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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로디우스 04년식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 113000
합성유 사용 경험: 순정1000킬로에서 패트로캐나다듀런 신세틱으로 교환 합성유의 세계로 입문하였습니다
패트로캐나다-아랄하이트로닉-암스유러피언-롱라이프볼카이노-모튤300v-아집에불루션-
엘프-디비놀5-40-디비놀0-40-파워클러스터 베이직-파워클러스터빌렌자0-40 -유닐오팔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파워클러스터 빌렌자
작업한 오일:유닐오팔24s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연비변화는 특별히 고속과 급가속을 하진않지만 처음부터 측정하지않았습니다 꼼꼼함 은 없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초반가속성은 유닐오팔이 좀 더낳았습니다,,중후반은 파클이 좋은것 같습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출력또한 가속성과 비슷합니다 초반은 유닐오팔,,중후반은 파클입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상호 비슷한듯합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 정숙성은 파클빌렌자의 손을 들어주고싶네요...
■ 총평 : 제나름 고가의 오일을 많이 넣어보았다 생각합니다...8리터의 용량에^^ 2만원대에서3만원대의 오일들은
그오일들만의 장단점이 분명이 있다고생각합니다...득이있으면 실이 있고 실이있으면 분명득은 있는듯합니다...단언하건데
어떠한 오일도 100%만족하는오일은 없습니다..아직리터당3만원이상의 오일은 작업해보지않았지만..3만원대의오일에선 그랬습니다...그래서 제가 아직도 미쳤다는 소리를 들어가면서도...만족하는 오일을 찾지못했나봅니다...^^
파클빌렌자에서 유닐오팔의 금액상으로보면 리터당5천원의 차이를보이는 제품입니다 분명다운한것이지요..절대 오일은 다운할수없는품목중에하나입니다^^ 나름 파클빌렌자가 맘에들었습니다..에스테르계열의 화학합성오일이지만...중고속에서 치고나가는힘과 고속성은 최고였습니다...하지만 전형적은 에스테르계열오일의 특성인 초반스타트시 굼뜸이 심했습니다...답답할정도는 아니었지만..공차중량2980킬로인 로디에겐..초반의 버거움이 있었습니다...그래서 너바나님과 상의후 유닐오팔로 교환했습니다...유닐오팔의 초반스타트시...가속력은 확실히 좋았습니다...베이스기유의 차이인지는 모르겠스나..그런차이점이 있었습니다...두오일중 뭐가좋다고 단언할수없는것이 오일교환하고2000킬로 주행했는데...유닐오팔은 현재도 길들여지는 중인것같습니다...엔진의 트러블이 약간느껴지는걸보면...좀더 주행해보아야겠습니다...여기서 중요한것은...오일을 여름에 교환했냐..겨울에교환했냐도 제경험상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제가 한달넘게 사용후기 쓰기를 망설였던이유입니다...자동차는 겨울보다 여름이 컨디션이 좋으니까요,,,오일또한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다음번엔 셀레니아k란 오일을 테스트해보고싶네요^^.....유닐오팔의 가장큰매력은 정숙성보단 초반과 중반에서의 출력과 가속력인듯싶습니다...^^ 2차후긴...날이 조금따뜻해지는 봄쯤 다시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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