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광재오일:쏘나타 N라인 스피드하트 스토익 0W30 사용후기
차명&년식:쏘나타 N라인
오토/수동:8단 습식 DCT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3880
합성유 사용 경험:6번째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포르텍 레이싱 NA 0W30
작업한 오일:스피드하트 스토익 0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3일째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먼저 사용하던 포르텍 NA 0/30을 900키로 정도 운행하고
이번에 신규 라인업에 포함된
스피드하트 스토익 0/30으로 작업했습니다.
물론 기존 오일과 가격대 차이는 좀 되기에
객관적인 비교는 좋지만 여러모로 조금은 성능적으로도 차이가...
비슷한 금액대로는 스피드하트 스토익 2ND가 맞습니다만
해당 그레이드에선 0/30이 수입되지 않아
아쉽지만 이번에 스토익 0/30으로 작업 후 후기 남깁니다.
이제 0/30 오일 중에서는
뉴텍 NC51 0/30 딱 한가지가 남은 상태로
다음번에 사용해보고 모든 0/30에 대한 총평을 남기겠습니다.
모터렉스 XC2 0/30이 있지만
이건 가격도 가격이지만 여러 정황상
루브로스 레이싱 포뮬러 0/30,포르텍 레이싱 NA 0/30,
스피드하트 스토익 0/30,뉴텍 NC51 0/30과는
궤를 달리하는 제품이라 비교대상서 제외할 것입니다.
간단한 총평은 별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포르텍 NA 0/30과 비교한 별점으로
아직 최고속 위주의 극상의 퍼포먼스는 테스트 전입니다만
일상적인 주행 테스트의 결과로
악셀반응성은 스피드하트 스토익이 빠릅니다.
좀 더 즉각적인 반응성이 나타납니다.
저속에서나 중속에서나 추월이나 가속을 해보면
큰 차이는 아니더라도 일정부분 반응이 빠르게 나타납니다.
그상태로 잘 밀어줍니다.
퍼포먼스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속칭 땡기는 맛은 좋습니다.
아울러 탄력주행성도 훌륭합니다.
매번 테스트 구간서 주행 중 일정속도서 악셀 오프하면
꾸준히 잘 나갑니다.
냉간 시동시 엔진음도 큰 차이 없구요
대신 가변배기라 저단,저속에서 악셀오프시
버블음이 기존보다 조금 더 크다? 잘 터진다?정도로
미묘한 배기음 차이도 있습니다.
단지 현재까지 한가지 아쉬운 점은
웬만한 힘을 실은 악셀로 가속을 할때면
KN필터의 흡기음은 아니면서
엔진음이 살짝 기존보다는 더 들립니다.
수치상으론 어떻게 표현이 안되지만
운전자만이 알 수 있을 정도로 엔진음이 들리는데
음악을 틀거나 신경을 안쓰면 사실 모를 정도입니다.
집중해서 들어보면 그렇다는거죠.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최고속과 비슷하게 달려보고 2차 남기겠습니다.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