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미션오일 : 애쉬 VFS, 엔진오일 : 애쉬 VSE 5W40
작업한 오일:미션오일 : 전국 1호 블렌딩(오일 2가지+첨가제 1가지), 엔진오일 : 포르텍 0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미션오일은 3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총평으로 적겠습니다.
일단 포르텍 0/40에 대한 2차 후기입니다.
사진의 어플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냉온간시 모두 정차때와 아이들시 정숙성은 훌륭합니다.
또한 진동성도 아주 훌륭합니다. 이제 자리를 좀 잡은거 같습니다.
그러면서 악셀감흥성을 위시한 가속빨 역시 딱 제스타일일 정도로
멈춤없이...악셀에 힘을 줄때 멈춤없이 엔진알피엠이 올라갑니다.
단지 조금 아쉬운면은 역시 이또한 0/40은 0/40이지 싶습니다.
얻는게 있으면 잃는것도 있다는게 진리이듯이
쭈욱 악셀링시엔 나름 괜찮은데 악셀이 순간적으로 힘을 주는 가속시에는 사알짝 엔진음이 들립니다.
특히 중속으로 주행 중 속도를 줄였다가 추월같은 것을 할려고 조금 깊은 악셀링을 할때는
0/40 특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엔진음이 살짝 들리는데
개인적으로 이정도는 뭐 놀랄정도로...또 스트레스 받을 정도는 아니게끔 들리는 정도입니다.
이정도는 반응성을 저는 충분히 카바를 하겠습니다ㅎㅎ
자...이제는 블렌딩 미션오일에 대하여입니다.
사실 이것을 어떻게 할까 정말 많이 망설였습니다ㅜㅜ
작업하고자 장비세팅을 하고나서도 담배 한개피를 피면서 어떻게 포인트를 잡을지...
또 포인트를 잡고나서도 수치를 계산하냐고 몇번을 두드리고 또 두드리고...
엔진오일과는 판이하게 다른 성향...즉 한번 작업하면 꽤 오래를 타야하는 품목이기에
여차하면 회원분들의 경우 타는 내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에 정말 여러번의 고민 끝에 블렌딩 수치를 맞췄습니다.
제 욕심 같아서야 이거다...라고 정하기가 쉽지만
저 또한 여러번 테스트할 여건도 그렇고...저와 같은 성향을 요구하시는 분이 또 얼마나 되나 싶기도 하고...
좀 더 대중적인 스타일로 일단 포인트를 잡으면서
암튼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여 미션오일 두가지와 미션첨가제 한가지를 가지고 블렌딩하여 순환식 작업하였습니다.
작업 후 바로 광혜원까지 잠깐 달려보고 퇴근하면서 역시 달려보고
주말에 금왕다녀오면서 달려보고...등등 나름 최고속을 제외하고는 테스트를 했습니다.
첫느낌...굉장히 타이트합니다.쫀쫀합니다.다이렉트입니다.늘어짐 없습니다.딜레이 없습니다.로스 없습니다.
이정도로 일단 압축을 하겠습니다.
바로 전에 사용하던 애쉬 VFS는 일단 비교대상 아닙니다ㅎㅎ
그 외 비교할만한게 13년에 사용해봤던 애쉬 FS와 **스 303이 되겠는데요
(그 외 나머지 오일들하고는 감히 비교하지 않겠습니다.
확실하게 저의 뇌리를 스칠정도로 피워풀한 오일이 아니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결코 나쁘다는게 아니란건 충분히 이해들 하실 것입니다^^.성향이 틀릴 뿐이지요)
FS보다는 직결감이 우위고 303보다는 부드러움이 우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 냉간시 예열 후 주행하면 완전온간시가 되기까지의 변속감은 부드러우면서
완전온간시가 되고 소위 말하는 쏠때의 직결감은 정말 환상입니다.
포르텍 0/40과 어우러져 악셀에 힘을주면 정말 시트에 몸이 뒤로 밀어질 정도입니다.
딱딱 끊고 맺음이 정확하다고 해야할까요?
일단 가속하면...즉 3단서부터 밀기 시작하면 착착착 정해진 수순에 입각하여
늘어지거나 로스없이 8단까지 부드럽게 훅훅 올라갑니다.
또한 8단에서 중속으로 항속하다 브레이크나 속도를 줄였다가 다시 지긋이 재가속시
8단에서 킥다운없이 그냥 밀고 갑니다.
수동변속으로 엔진브레이크를 걸때도 확실하게 걸려줍니다.
암튼 전형적인 파워풀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참고로 이번 블렌딩 수치는 사실 파월풀함쪽으로 최대치를 잡은게 아니란 것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크룬5/30 엔진오일/하도 미션오일 작업후기 (0) | 2015.01.14 |
---|---|
[스크랩] 윈스톰 2010년식 4WD 뉴텍(OW10+0W60브랜딩) 사용후기 (0) | 2015.01.12 |
[스크랩] 쏘렌토r 크룬헬라 5w-30 마지막사용후기 (0) | 2015.01.05 |
[스크랩] 미츠비시 i 포르텍 NA 0W30+40 사용후기| (0) | 2014.12.31 |
[스크랩] 윈스톰 뉴웨스트 0/40 17,000km 주행 후기... (0) | 2014.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