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 투싼 / 2006
오토/수동 : 수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 72500
합성유 사용 경험 :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 뉴텍nc50&51
작업한 오일 : 엔진오일(스피드마스터 SAE 5W30), 미션오일(스피드마스터), 부동액(크룬), 브레이크오일(셀레니아), 파워오일(뉴텍)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 약7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직 초반이라..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오일교환한 투싼은 현재 와이프가 출퇴근용으로만 타는 차라 사실 사장님께 가는 도중에도 계속 생각했습니다.
과연 이차에 돈을 투자를 해야 할지... 하는게 맞는지...
또한 오일을 뭘 어떻게 얼마나 갈아야하는지도 계속해서 고민했습니다.
사실 제차도 아직 못한 풀교환을 십년이 된 이녀석에게 먼저해야 하는지도 좀 그랬죠..^^
하지만 최근에 인젝터 클리닝 및 타이밍벨트를 갈고 차가 굉장히 무거워지고
소음 진동이 심해져서 최대한 빨리 갈아야 한다는 생각에 지체없이 샵으로 갔습니다.
일단 교환하고 나서의 느낌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대박!!!!!입니다.
특히 진동 소음이 오일 갈기 전과 차원이 다릅니다.
이 느낌은 제차에 처음 오일 갈고 고속도로를 야밤에 질주하던 때를 생각나게 하네요ㅋㅋ
사장님이 미션오일을 교환하시면서 시동킬때 차 소리가 달라졌다고 하셨는데 그때까지는 아직 잘 몰랐습니다.
그냥 그런가보다고,.근데 오일교환을 전체 다 하고 차를 차고에서 뺄때 운적석에서 들리는 차량의 엔진음은 우와...이차가
이렇게 달라질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하네요..
약속이 있어서 사장님께 느낌을 표현하기도 전에 출발해서
대소I.C 진입 전 신호등에 서있을 때는 확 줄어든 진동에 또한번 감탄하고...ㅎㅎ
중부고속도로를 진입하면서는 그렇게 무겁던 차가 가볍게 탄력주행하는 것을 느끼고...
속으로 계속 대박을 외치며....그렇게 중부고속도로에 진입했습니다.
중부고속도로에서 또 달라진 차량을 테스트하기위해 일부러 엑셀패달을 조절하면서
전 영역대의 알피엠을 써봤습니다. 초반 진동 엔진음 소음 등에서 느꼈던 만큼의
감동은 없었지만,, 역시 이래서 풀교환 풀교환 하는구나를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은 진동과 정숙성 거기에 엔진음인 것 같습니다.
초반이라 아직 차가 적응을 하지 않아서 출력이나 가속에서 체감을 많이 못하는 걸 수도 있으나
진동과 정숙성은 정말 대박입니다. 와이프 표현에 의하면 차가 경박했는데.. 으르렁 거린다고...ㅋㅋㅋㅋㅋ
특히 엔진음이 많이 달라졌다는...영하 3도였던 오늘 아침에 와이프가 느낀 소감입니다.ㅎㅎ
가속성과 출력부분은 풀악셀링을 할 때 이전에는 차가 힘이 딸려서 고속으로 못가나?
라는 생각인데 지금은 아..엔진이 최소한 힘들어 하지 않는구나라고 표현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사실 제차 엔진오일 갈았을 때는 고속에서 밀어주는 맛이 대단 했는데 와이프차는 그런
고속에서의 감성은 다소 떨어지는 것 같네요ㅎㅎ
미션오일등 엔진오일을 제외한 오일은 합성유와 순정의 비교이나 엔진오일만 따로 떼어놓으면
기존에 사용하던 뉴텍NC50&51과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기에 현재 약90km 사용 후기는
초반 가속 및 출력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텍은 당시에 엔진오일만 갈았던 터라 현재 스피드마스터의 풀교환한 상황의 오일과는
단순비교하기에는 약간의 무리가 있으나 오일 교환 후 극초반의 느낌은
뉴텍의 엔진오일 사용시 출력이 다소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다 느끼는 그런 출력 수준은 아닌 미세한 차이라고 생각이 되고,
가성비로 따지자면 스피드마스터가 (아직까지 제 느낌은)판정승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ㅋㅋ
상기의 엔진 미션 오일 외 언급하고 싶은 오일은 단연 파워스티어링 오일 입니다.
아...이게 가장 교환하기 잘햇다고 생각이드네요..
핸들의 민첩성은 물론이거니와 핸들에서 소리가 나던 것도 오일 교환으로 한번에 싹...없어졌습니다.ㅋㅋ
전체적인 소감은 하나의 에피소드로 대체 할께요..
교환한 날 밤에 와이프랑 교환비용을 얘기하는 도중에는 돈만 펑펑쓰는 철없는 남편이었는데..
다음날 아침 와이프가 출근해서 차를 몰고 회사에 도착해서 연락한 내용은 고마운 남편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차가 달라졌다고 먼저 연락이 왔거든요ㅎㅎㅎ 이걸로 위에서 장황하게 후기르 썼던게 요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ㅋㅋ
앞으로 차량이 오일에 적응하면 또 다시 어떻게 달라질까 궁금하네요..
P.S : 오일 교환 후 최대단점은..............................
안들리던 잡소리가....들리네요......................ㅜㅜ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하비-애쉬 VSE 5W40 사용후기 (0) | 2014.12.10 |
---|---|
[스크랩] 모하비 냉각수(포르텍) + 브레이크/파워스티어링/TC(뉴텍) 교환 간략 후기 (0) | 2014.12.07 |
[스크랩] 애쉬vse 뉴텍 zz-51 후기입니다. (0) | 2014.12.04 |
[스크랩] 윈스톰 뉴웨스트 0W40 10,000km 후기 (0) | 2014.12.02 |
모하비 애쉬 나노텍 DFP-7 사용후기 (0) | 2014.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