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쏘렌토r-크룬헬라 5/3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4. 11. 24.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2012년 7월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96000

합성유 사용 경험: 쭈욱 계속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나인써클 5/30

작업한 오일: 크룬헬라 5/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5000킬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참고용으로 올려봅니다. 만땅 주유에 고속, 일반 복합입니다만.. 고속(60) 일반(40)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앞전 오일들보다 그렇게 연비의 변화가 느껴지지는 않고 연비가 좀 떨어집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가속도면에서는 앞전 사용 오일들보다 훨씬 좋고 치고나가는 힘이 다릅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앞전 오일들보다 안정적인 출력성을 느낍니다.

    앞전 오일들은 카랑카랑한 면이 있다면, 사용 오일은 5/40에 가까운 출력변화이면서 5/30의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 지극히 개인적입니다.... ㅋㅋㅋ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진동은 앞전 오일들보다 묵직합니다. 카랑하지않고 조금 더 묵직한 진동이 느껴지는데 주행하면 소음은 똑같이 조용하더군요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주행시 정숙성은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앞전 오일보다는 조금 떨어집니다.

 

 

총평 :

 

 초반 2000킬로 주행시까지 무척 애 먹었습니다. 오일이 바뀌니까 적응이 잘 안되던데 오일에 적응하고 주행방법을 조금

 바꾸니까 연비가 나오기 시작하더군요. 이 오일은 정속주행시 초반에 엑셀을 반 정도로 유지하고, 60이상때 액셀을 2/3을

 떼고 주행하면 훨씬 밀고 나가는 힘이 좋더군요. 앞전 오일들은 너무 미끄럽다고 해야되나? 많이 밟으면 밟을수록 더 차고

 나가기가 힘들었습니다. 오일이 민감한데 반해서 5/40에 가깝지만 중속시 5/30에 더 가까운....... 좀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스타트에서 중속까지는 5/40의 특성이... 중속은 5/30의 특성이 충분히 나오고.... 고속(130이상)에서는 5/40의 묵직함도

느껴지는 오일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 오일은 특성이 이렇네요라는 말씀을 드리기가.. 조금은 아리송합니다.

참........ 요상하네라는.... 생각이 드는 오일이기도 합니다.

이제 2000킬로만 더 타고... 벨트와 기타 잡소리나는 베어링들 교환, 연료필터 교환및 흡기 크리닝을 할 계획입니다.

흡기크리닝하고 나서 다시금 이 오일을 넣고 다시 주행해보고 싶습니다.

지금은 워낙 차 상태가 메롱인지라....... 그대 사장님이 허락해 주신다면 다시 이 오일로 ㅋㅋㅋ 넣어보고 싶습니다.ㅋㅋ

-ps : 집안에 큰일이 대구에 거의 한달동안 내려가 있어서 후기를 늦게 올려드려 죄송합니다. 사장님~~~~~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황성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