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 마지막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4. 10. 7.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

작업한 오일: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수치를 달리한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약 2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이번 후기를 마지막으로 며칠내로 신규오일 테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으로 두번째 사용입니다.

먼저 어그제 후기를 작성하다 손님이 오셔서 자동 저장이 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녔습니다..ㅡ.ㅡ

해서 그대 감을 살려 최대한 작성해보겠습니다.

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의 블렌딩은 크게 20가 정도의 경우의 수를 만들 수 있는데

그 중 처음 블렌딩에서는 중간보다 조금 더 아래로 작업한 것이였고

이번 블렌딩은 중간쯤에서 작업한...즉 처음 블렌딩보다 굳이 따지자면 4등급 위라고 할 정도로

조금 더 고점도로 작업을 한 경우가 됩니다.

== 블렌딩을 그저 단순하게 여겨 블렌딩이 가능한 오일이던 아니던 쉽게 생각해 섞었다간 죽도 밥도 안됩니다 ==

 

이 후기는 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의 처음과 두번째의 비교 후 총평이지

다른 오일과의 비교는 아니란걸 일단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처음이나 이번이나 운행키로수는 비슷합니다.

 

제 나름대로의 등급은 3가지로 나누겠습니다.

압승 - 확실하게 표가 날 정도의 차이

우세승 - 확실하게는 아니지만 틀리긴 틀린 정도

판정승 - 간혹 틀림을 느낄수도 또 간혹 비슷하기도 한 정도

 

출근시 냉간 시동 후(같은 타이밍으로 예열 후) 엔진음 - 처음 블렌딩 판정승

예열이 완전히 끝나고 온간시 정차때 엔진음 - 두가지 도토리 키재기

같은 타이밍으로 예열 후 막 출발할때 디젤 특유의 엔진음 - 처음 블렌딩 판정승

속도가 붙기 시작하는 중속(시속 60~140)에서 엔진음 - 두번째 블렌딩 우세승

정차 후 출발시 가변배기음 - 처음 블렌딩 판정승

주행 중 재가속시 가변배기음 - 처음 블렌딩 판정승

고속 주행 중 재가속시 가변배기음 - 두가지 도토리 키재기

출발이나 재가속시 힘이 붙기 시작하는 알피엠 - 처음 블렌딩은 1600+-, 두번째 블렌딩 1700+-

터보가 터지면서의 미는 힘 - 두번째 블렌딩 판정승

최고속까지 가속시 미는 힘 - 두번째 블렌딩 우세승

전체적인 연비성 - 처음 블렌딩 판정승

진동성 - 두가지 도토리키재기

 

요정도로 끝판왕 오일이자 온리원 오일인 모티스 M999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분명한건 연비와 진동성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그간 제가 많은 오일을 사용하면서 체감하지 못한 부분을 선사해준건 확실합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모티스 M409M,모티스,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레셜,스포스테이지,M509,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