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스피드마스터 프로스페셜 5w40
작업한 오일: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약 2000을 향해...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이번 5번째는 연비면을 중점적으로 올려보겠습니다.
사실 그간 또 앞으로도 그렇고 일부러 연비에 촛점을 맞춘다거나 그에 상응하도록 신경을 써서 운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제 성격상 그렇게 꾸준히 인내심을 발휘하면서 탈 자신도 없을 뿐더러
그렇게 탈려고 차를 꾸지미지도 않았고 차는 소모품이라는 관점이 있어...등등
아무튼 지금까지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렇고 연비면은 일부러 신경쓰고 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간의 후기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5가지 분야의 별표 중 연비면은 늘 ...으로 표기를 했었으니까요.
헌데 이번 끝판왕 모티스 M999는 그렇게 탔음에도 눈에 띄게 변화가 생겨 후기로 남겨보고자 합니다.
사실 연비란 오일교환 후 바로 테스트보다는 좀 오일빨이 올라올때까지 기다려보고 작성을 해야하기에
그간 오일은 이번 M999처럼 오랜기간을 타지 못한 것도 있거니와
테스트조건이 무엇하나 만만한게 없어 포기하다 싶이 한 것도 있었습니다.
4차 후기 후 며칠있다가 기름을 다시 가득 넣었으며 그간 M999 작업 후 운행키로수도 1천키로를 넘었고
(제가 타는 1천키로는 아마 기간은 같을지언정 일반적인 주행패턴보다 몇배의 가혹조건이라고 봅니다)
이정도면 오일빨은 충분히 적응이 되었다고 보며
저번주 기름을 가득 주유 후 청주를 한번 다녀오고 천안을 한번 다녀오고 추부를 한번 다녀왔으니
장거리로만 400키로 이상을 탔으며 그 외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청주 갔다 올때는 저녁이라 최고속 200정도까지...
천안을 다녀올때는 비가 오락가락해서 최고속 180까지...
추부를 다녀올때는 잠깐잠깐 최고속 180까지를 내보며 운전했지만
그때를 제외하면 장거리 운전에서 도로가 막혀 연비성 성향도 어느정도는 나오지 싶을 정도로
운행한건 부인할 수 없습니다. 서행도 있고 지체도 있고...등등 여러조건입니다.
사진 설명 드립니다.
평균 제 모하비는 가득주유하면 운행가능거리가 600대 후반이 찍히구요
막상 운행하는 거리는 500~530정도고 이번처럼 장거리를 운행하며 고속주행이 적다면 550~570정도를
작년과 비교해보면 나온다고 할 수 있는데(물론 겨울철은 훨씬 더 적게 나옵니다)
이번 M999를 사용하면서는 아래 1~4번의 후기에서도 작성했듯이
탄력주행성...정말 가끔씩은 어?라고 할정도로의 탄력주행성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럴때가 가장 연비성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냥 그럴때는 저도 어이가 없어 웃고 맙니다.
모티스측서 원래 7월초에 출시를 할려다가 마지막에 이부분...
즉 제가 체감하는 탄력주행성 부분을 마지막으로 더욱 보강하여 출시하냐고 좀 늦었다고 하셨는데
처음에는 나머지 성능도 성능이거니와 오일빨이 제대로 안올라와서인지 제가 인지하지를 못했던거 같습니다.
계기판 첫번째 사진 -
가득 주유 후 연료게이지상 2칸이 남았을때까지 트립 평균연비가 9.9라는 것입니다.
9.9라는 수치는 제가 그간 모하비를 몰면서 가장 많이 나오는 수치입니다ㅎㅎ
아무리 제가 최고속 주행을 못했다 하더라도 그래도 기본 가닥은 있는데 말입니다.
그것도 처음 주유 후 트립이 최기화되어 잘나오는 기름게이지 3분의1쯤 운행했을때가 아니라
거의 바닥을 보이고 있는데 아직까지 9.9라니 차가 미친건지 제가 미친건지 둘 중 하나겠지요.
계기판 두번째 사진-
첫번째 사진서 트립을 조작하여 가득 주유 후 현재까지 운행한 키로수입니다.
가득주유하고 게이지가 두칸 남았는데 525키로를 타고 있습니다.
보통때는 이때 빨간불이 들어와야 정상이라는 것입니다.
제가 아무리 가속&고속을 덜했다고 하지만 이렇게 차이난다는건 저도 좀 이해가...
마지막 사진-
시속 100키로에 알피엠 1500입니다.
이것이 8단의 매력 중 하나라고 봅니다.
아울러 이때 악셀을 딱 띄면 탄력주행이 장난아닙니다ㅎㅎ
결론.
이상태로 그냥저냥 평상시대로 출퇴근을 하면 제 예상치는 500키로대 후반은 타야 빨간불이 들어오지 싶습니다.
확실하고 분명한건 제가 생각하는거와 체감화는 것을 토대로는
이번 끝판왕 M999는 출력과 연비,가속,고속,롱라이프성을 두루 만족하는 미친 오일임에는 틀림없는거 같습니다.
이상태로 2주~3주정도 더 운행하다가 한번 더 사용하되
이번보다는 조금 더 고점도로 블렌딩하여 사용해볼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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