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QM5 로베 9008 ATF 오일교환2차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4. 4. 16.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qm5 11년4륜 디젤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52500

합성유 사용 경험: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로베 9008 밋션오일 및 4륜오일(유닐 오펄)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2500 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처음교환 초기에는 체감이 별로였지만 주행이 늘어날수록 이름값 합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발끝 조절이 (액셀) 필요합니다. 그 전처럼 운전하면 공회전 느낌이 많이납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직은 고속주행 할일이 별로 없기에 잘 모르겠습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제일 만족도 높습니다.별 5개주고 싶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오일 교환 한가지로 기분이 이 정도면 앞으로 20만 km까지는 걱정이 없을것 같습니다.

총평 :  엔진 오일이야 기본적으로 관리하고 운행하면 되지만 밋션오일 및 4륜오일은

 

      놓치기 쉬운 부분인것은 메이커의 홍보가 한 몫 하는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는 본인도 1차 후기에서도 보셨게지만 자동차 매니아 라고 ?

 

       남들은 말 합니다. 그러나 이번 밋션 오일 교환후에 오감으로 느껴보기는 처음 입니다  (그 전에는 순정오일만 사용)

 

       오일 교환 전에 익숙한 발끝 조정이 한동안 다시숙달 하기까정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1달동안 숙달하기까지

 

       고민스러웠고 전에 느껴보지못한 기어변속 시점도 이번 기회로 다시 알게 된것 같습니다.

 

       제일 체감이 오는것은 밋션부분인것 같고 4륜부분도 많이 부드러웠졌습니다.

 

       밋션 변속이 빠르게 반응하고 연비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기름 너 달라고 계기판에 표시되고 만당 넣고

 

      시내주행 위주로 약 600km 주행합니다. 오일 교환 전에는 그렇질 않은거 같은데???

 

      아무튼 그렇습니다.  느낌으로 봐선 고속도로 달리면 700km~800km 이상은 가지 안을까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 약 3~5년동안은 맘 편히 지내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좋은 일만 많았스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ㅎ ㅎ

 

 

   p.s

 

    기어 변속 시점을 느껴본대로 적어 보겠습니다.

 

    오토 모드 에서 1단은 약 10km

 

                           2단은 약20    3단은 약30  4단은 약40   5단은 약60이상에서 6단은 약80이상에서

 

                           변속되는거 같습니다.

                          

                            제 차만 그런지 다른차도 그런지 정보 공유해 보면 좋겠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승리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