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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와코스 4CT 5w40+모티스 M303 ATF+와코스 수퍼디젤 첨가제 사용후기 2

by 유광재오일 2014.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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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모하비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21900

합성유 사용 경험: 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엔진-뉴텍 NC-50&NC-40블렌딩,미션-뉴텍 NC-65

작업한 오일:제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연비는 겨울이고 예열을 좀 하는 관계로 가득 넣고 50키로정도 다운입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현재의 상태로 후기는 종결입니다.

설 전후에 수입처측의 상황에 따라 좀 틀려질 수 있으나 계획대로라면

엔진오일만 와코스 끝판왕인 4CR 5/40으로 교환할 것이고

미션오일은 당분간 모티스 M303으로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아울러 현재의 상태에서 첨가제는 와코스 수퍼디젤과 더불어

또하나의 와코스 엔진오일 첨가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놈은 아직 시판전인 신제품으로 제 나름대로도 판매를 할지말지 결정해보고자 함도 있기에

기존 수퍼디젤과는 또다른 개념으로 혼용해도 된다라고 하였기에 넣고 테스트 중입니다.

 

일단 연비성은 아침에 예열을 하면서 PTC히터도 가동되는 바람에

가득 주유하고 500키로 전후로 타던 연비가 현재는 450~470정도 타고 있습니다.

대략 많게는 50키로+- 다운된 상태입니다.

그래도 제 운전패턴상엔 나름 선방 중이라고 자평합니다.

가속성은 뭐랄까...

순간적인 반응을 가속성으로 평가하면 별3개로 주고 싶지만

반응온 것을 밀어주는 것으로 평가한다면 별4개를 주고 싶습니다.

허나 +를 줄 정도는 아니구요.

출력성은 말그대로 +입니다.

현재 상태가 제가 그간 사용해본 조합 중 가히 최고 중 하나라고 기역될거 같습니다.

제 판단에는 엔진오일과 미션오일과 첨가제의 복합작용이 확실합니다.

이유는 하나하나씩 작업하면서의 변화됨이 있었고 그 변화됨 중 가장 와닿는게 출력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몇번을 달려본 결과 계기판상 220을 달려도

아직 난 힘이 남았다...라고 애마가 말하는듯 합니다.

허나 기존의 오일들은 220정도를 밟으면 그 나머지 구간을 넘기기에는(계기판은 240까지 있습니다)

몇번의 길들이기가 필요하거나 꾸준히 탄력을 좀 받아야 가능했는데

이번 조합은 저속시부터 꾸준히 넘치는 힘을 주체 못한다는 듯이 계속 속도계 바늘을 올려줍니다.

특히 풀악셀을 해보면 그래 이맛이지...라는 것입니다.

다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평택-음성간 고속도로 주행시

대소분기점을 안성서 대소분기점을 올때 대소분기점 3~4키로 전에 마지막 터널이 나오고 얼마 후 속도카메라가 있고

마지막 터널을 오기까지 그 전 터널에서부터 마지막 터널까지는 약간의 오르막인데

그 오르막을 계기판상 210으로 달려도 아직 악셀페달은 여유가 있을 정도고

무엇보다 최고단인 8단에서 항속주행시

기존 조합과 같은 패턴으로 악셀링을 하게되면 기존에는 어느정도 주행 후 7단으로 킥다운 후 주행이 되었는데

이번 조합은 킥다운없이 더 긴 거리를 8단 상태에서도 밀어주고 있으며

이부분에 대하여는 모티스코리아측에 미션오일에 대하여 좀 더 디테일한 질문을 한 상태로

무언가 제 궁금증이 풀리지 않을까...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출력성면에서는 요즘 애마를 타고 장거리 갈 일이 많지 않지만 타면 탈수록 재미납니다.

그 외 303 미션오일이 좋다 나쁘다가 아닌

그간 제가 사용해본 오일들에게서는 나타나지 않은 증상들이 몇가지 있는데 이역시 질문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부분은 답이 오면 제 머리속에 넣고 여러분께 작업시 상담의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진동변화 역시 훌륭합니다.

어플상 많은 치수가 떨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변화는 있었고

특히 냉간시에 더 만족하고 있습니다.

정숙성은 가속성과 반대입니다.

즉 기존 와코스 수퍼디젤을 넣고 며칠간 좋았는데 그 후 조금은 엔진음이 냉간시가 아닌 온간시엔

거칠어졌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는데 이번 테스트 첨가제를 넣고는 다시 바뀌어

냉간 아이들시 엔진음이 차분해졌습니다.해서 별4개를 준 것이고

온간시 만족도는 냉간시 만족도보다는 별 하나를 빼고 싶을 정도이고

주행 중 정숙성은 80키로 이하의 초반과 가속시 엔진음보다 되려 예전 모티스 M113에서 느꼈던 중속에서의

정숙성이 더 좋다라고 할 정도로 이번 조합의 정숙성은 좀 변화무쌍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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