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투맨에서 롱라이프 10W40(리터당 18,000원 X 7리터 주입)으로 교환 후 영종도까지 돌아오는 길에
평소 꽤 얌전하고 정속 주행을 하는 운전습관과는 반대로 수시로 급가속, 최고속으로 무지 쏘고 왔었습니다.
(ㅡㅡ; 이구~ 기름 아까워라~)
그리고.. 약 10,000km를 훌쩍 넘기고 목요일 저녁 5시 좀 넘어 다시 찾은 투맨샵에서
엔진 오일 Q8 M 롱라이프 5W40 7리터 / 수동 미션오일 유닐오팔 드라이브 75W90으로
교체하고 다시 영종도로 돌아오는 길.. 역시 평소 운전습관과는 전혀~ 딴판으로 엑셀 위에 올려진 발에
자꾸 힘이 들어가더군요. ^ㅡ^; 우선 미션 오일은 폐차때까지 쓸 생각으로 사장님께
추천받은 유닐오팔 드라이브 75W90의 부드러움 덕분에 잔진동이 거의 사라졌고,
변속시 뻑뻑했던 기어도 스르륵~ 돌아오는 길이 대부분 고속주행 구간이라 기어 변속이
많지는 않아 더 주행을 해봐야 진정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만족도 평가하긴 섣부른 감이..ㅋㅋ
먼저, 저의 애마는 브란자방식 00년 밀레니엄 카니발 밴 수동. 쏘고 다니는 스타일도 아니고 워낙
무거운 차체, 매연저감장치를 달아놨어도 급가속시 유난히 심한 매연으로 왠만큼
급하지 않으면 120이상 밟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아무 쓸모도 없는 매연저감장치는 전 차주인
회사 동생이 달아놨는데 원복 시키기 까다롭다고 해서 걍 달고 다닙니다. ㅠㅠ)
그리고 아래 비교는 제 똥차 기준, 절대 정확한 값이 아닌
아주 주관적인 판단으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ㅡㅡㅋ
1-1. 80km 미만 정속 주행시 정숙성(★★★★★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1-2. 80km 이상 정속 주행시 정숙성(★★★★★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2-1. 0→80km 가속력(★★★★★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2-2. 80→140km 가속력(★★★★★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2-3. 0→80km 가속시 정숙성(★★★★★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2-4. 80→130km 가속시 정숙성(★★★★★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3. 고속주행 90%이상일때 연비(★★★★★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4. 냉간시 아이들링 정숙성(★★★★★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5. 열간시 아이들링 정숙성(★★★★★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6. 급가속시 매연 발생량(★★★★★ 만점-만점에 가까울수록 매연 많음)
(순정오일인 광유 사용할때와 비교해서~)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7. 개인적인 가격대비 만족도(★★★★★ 만점)
-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 (★★★★☆)
- Q8 M 롱라이프 5W40 (★★★★☆)
이정도네요. ^ㅡ^ 전 전문가도 아니고, 제 차 상태가 롱라이프 교환 했을때와 Q8 교환한 이후
단순히 오일 교환만으로 다른 조건을 배제하고 느낀 소감이므로 읽으신 분들은 참고만하세요~ㅋㅋㅋ
극단적으로 결론을 내린다면, 저속 정속주행에선 롱라이프 10W40이 정숙성에 높은 점수를,
고속주행/고속 및 주행 중 급가속시엔 Q8 M 5W40이 정숙성과 가속력이 좋다고 느껴지네요.
고속 정속 주행 90% 이상 /시내 정속 주행 10% 정도인 저는 정숙성이 좋은 롱라이프가
가격도 저렴해서 매력이 있지만, 고속 주행이 많은 탓에 연비면에서 좋은 Q8도 괜찮네요.. ㅡ_ㅡ;; 아리송~
^ㅡ^ 작업하시느라 고생하시고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 판매해주신 두 사장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 부식된 스트럿바 볼트를 못 풀어서 6개월째 싣고 다니다가 사장님 도움으로 드디어 새 스트럿바로
교환 ㅠㅠ 어찌나 고맙던지요~
조만간 애인 차 구형 SM3 엔진 오일 교환하러 또 드릴께요. ^ㅡ^
감기 조심하시고, 또 뵐께요~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유닐오팔 베타테스터(미션오일) 2차 후기(500k 주행) (0) | 2009.10.14 |
---|---|
[스크랩] 유닐오팔 미션/엔진오일 사용후기입니다(1차) (0) | 2009.10.11 |
[스크랩] 2번째 방문후기(트라제XG) (0) | 2009.10.09 |
[스크랩] 스포티지93년 가솔린 유닐오팔 익스트림 5W30 (0) | 2009.10.07 |
[스크랩] 유닐오팔 베타테스터 1차 후기 (0) | 2009.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