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2003 다이하츠 copen
오토/수동: 5MT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75000
합성유 사용 경험:무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 NUTEC NC-70 GEAR 75w79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20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미션오일에서 연비는 통과하겠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은 쉽게 판단하기 어렵네요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엔진오일과 함께 교환해서 어떤 오일의 공인지 모르겠지만 마약같은 퍼포먼스를 뿜습니다.
특히 고 rpm에서 그 성능이 확연히 드러나구요.
기어의 회전저항이 줄어들어 기분좋은 드라이빙을 만들어줍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기어봉에 손을 올려보면 바로 알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고속주행시 기어봉에 손을 올려보면 맛사지 하는 진동이 계속 울렸는데, 지금은 진동이 확 줄었습니다. 수동은 원래 기어봉이 떤다는 편견을 깰 수 있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특히 저단기어에서 RPM이 올라갈수록 미션에서 올라오는 소리가 줄었습니다.
■ 총평 :
수동미션오일은 처음이고 엔진오일보다는 감동이 적다는 소문을 들어 반신반의했었지만,
교환하길 백번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먼저 느낀 변화는 중립에서 기어가 들어갈때 한번 걸리던 저항감이 없어졌습니다. 1단<->후진을 왔다갔다해보면 바로 알 수 있구요. 기어가 철컥하고 걸리는 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혹시 기어가 덜 물렸나? 는 생각이 들어 클러치를 떼보면 차가 움찔하면서 나갈려고 하는걸 보면 진동이나 저항없이 쏙 기어가 물린걸 알 수 있구요.
두번째 변화는 1->2단 변속에 클러치를 조금만 일찍 미트해도 충격이 확 왔었는데요. 이 충격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보면 볼수록 신통방통하네요. 물론 2단이상 변속시에도 충격은 없습니다. 또한 더블클러치가 아직 안익숙해서 ^^;; 저단변속시 그냥 기어를 잡아내리는데 신기하게 저단기어가 쏙 들어갑니다. 이전같으면 아무리 힘들 줘도 안들어갔을텐데 말이죠.
세번째 변화는 1,2 단 기어에서 rpm 이 올라갈수록 기어에서 앵앵- 하는 회전소리가 났었는데, 이 소리가 많이 줄었습니다. 소리가 줄어든 만큼 가속은 수월해졌구요. 기어봉에 손을 대보면 한층 절제된 진동이 전해집니다. 원래 거친 차량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일하나로 차량성격이 확 바뀌었습니다. ㅋ
수동미션오일이 거기서 거기라는 편견을 확 깨기에 충분한 오일입니다. 스펙으로만 보았을때 이전에 사용하는 순정점도가 75w80라는걸 떠올리면, 무거운 오일이라 오해하기 쉬운데 오히려 더욱 가볍게 나갑니다! 아직 수동미션이 익숙하지 못하여 클러치 조작의 미숙함은 물론, 적절한 기어로 레버를 밀어넣는것 또한 스트레스였는데, 이전처럼 뻑뻑하지 않아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습니다. 기어조작이 바쁜 와인딩 로드에 일부러 들어가고 싶어집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수노코제논,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ENDLESS,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하비-뉴텍 UW 0w10&10w60 블렌딩&뉴텍 ZZ-51 ATF&뉴텍 NC-80 첨가제 종결편 (0) | 2013.10.10 |
---|---|
[스크랩] 스포티지R-유닐오팔 롱라이프 5W/30 [베타테스터 2차] (0) | 2013.10.09 |
[스크랩] QM5-하도 엔진, 미션, 브레이크 오일, 부동액 (0) | 2013.10.05 |
[스크랩] 하도 5W30 베타테스터 3차 후기 (0) | 2013.10.04 |
[스크랩] QM5 뉴텍 NC-40 + NC-50 반반 블렌딩 사용후기 (0) | 2013.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