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루카스 0w40 사용후기..(전국 1호차) / 볼트로닉터보와 비교

by 유광재오일 2013. 3. 16.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2011 스포티지r TGDI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29000km

합성유 사용 경험: 사용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볼트로닉터보

작업한 오일: 루카스 0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5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직 연비측정할 정도가 아니라 담 기회에...ㅋ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4개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3개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3개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2개

 

총평 :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좋다고 추천들을 많이 해주시던 볼트로닉 터보를 큰맘먹고 교체하면서

 

많은 기대 속에 운행을 했으나 이것저것  제 성향과는 좀 맞지 않더군요..

 

일단 초반 악셀링이 무겁고 치고 나가는 느낌보다 묵직하게 꾸준히 밀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시내주행보다는 고속주행이 맞지않나 생각됩니다.

 

연비면에서는 큰기대를 안하는 편이라 뭐...암튼 이래저래 제가 느낀 볼트로닉은 가성비면에서

 

동호회에서 추천하는것만큼의 감흥이 없었음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0w로 작업하기로 맘먹고 갔다가 사장님께서 슬며시 찔러주시길래

 

"오~나도 전국 1호 베타테스터?? ㅋㅋㅋ"

 

하며 낼름 교환한게 루카스 0w40!!

 

사장님께서 이것저것 오일에대해 설명해 주셨지만

 

베타테스터의 막중한? 임무를 완수하기위해 제가 느낀 바만 작성토록하겠습니다.

 

원래 오일을 새로 교체하고 나면 엔진음도 조용해지고 진동도 줄어든거 같고해서

 

"아~ 역시 합성유는 달라~!!"

 

이러면서  탔는데 이번만은 아니었습니다.

 

특히 엔진음이 그랬는데요.

 

평소에 소음이나 그런거 신경 안쓰는데...교환 후 다음날 아침

 

4기통엔진의 그 우렁찬 '딸 딸 딸' 거리는 소리가 그대로

 

실내까지 들어오더라구요. 허나 전 그런거 신경 안씁니다. (이미 사장님께 들은것도 있고요.)

 

잘 달려준다면....ㅎㅎㅎ

 

우선 저는 출퇴근길이 왕복 30km 정도 지방도로 오르막, 내리막, 구불구불, 직선도로

 

다양한 형태의 도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침 첫 시동을 건 후 예열때 볼트로닉과는 다르게 RPM게이지가

 

좀 더 빠르게 떨어집니다.

 

1500RPM으로 올라갔다가 10초안에 1000RPM으로 떨어집니다. 온도게이지는 좀 빨리 올라가고요.

 

덕분에 추운 아침시간에 히터가 금방 따뜻~!!

 

악셀링은 가볍고 경쾌합니다. RPM을 오래 끌고 가면서 좀더 경쾌한 주행을 합니다.

 

오르막이나 스포츠주행시 킥다운도 빠르게 반응을 합니다.

 

볼트로닉때와는 다르게 초반 가속력이 우수한 느낌이며 고속도로에서 150키로까지 경쾌합니다.

 

볼트로닉은 초반 중반 후반 꾸준히 밀어주고 최고속에서도 무난한 힘을 보여주긴 했습니다만

 

전 최고속은 별의미를 두지 않고 실용영역에서 주로 주행을 하기때문에 초중반의 가속력이

 

볼트로닉에 비해서 가볍고 경쾌함에서 루카스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가끔 최고속을 즐기기도 충분하겠죠

 

물론 오일의 성향이 다르다는 점을 완전 무시한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직 교환하고 주행거리가 길지 않기때문에 전국 1호의 의무감으로 좀 더 타면서

 

2차후기 준비하겠습니다. 충성~~!!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SH,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훅스6000,애쉬,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6000SL,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규군,C1,C2,자트코,수노코제논,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오이에스트,OEST,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쉐이퍼,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ENDLESS,엔들레스,,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훅스4400,수노코크리스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

fn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권병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