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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아르데카 퓨어스포츠 5w40 사용후기(국내 1호)

by 유광재오일 2013.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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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13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3000

합성유 사용 경험:사용 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타회사 신제품 0/40 테스트오일

작업한 오일:아르데카 신제품 퓨어 스포츠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70여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자유게시판에도 작성했듯이

아르데카 본사에서 신제품이 출시되었고 한국 수입처측서 항공으로 소량을 받아서

직접 여러 의견을 주고받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제 차에 작업차 방문해주셨습니다.

그전에는 또다른 메이커의 신제품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점도는 그 전에 사용하던 레드라인 0/40과 마찬가지로 0/40였으며 DPF겸용의 오일로

해당 메이커에서는 최상급의 오일로 레이싱급였습니다.

그 오일은 레드라인 0/40ㅏ고 점도는 같지만 성향이 완전히 반대였습니다.

초반 가속감보다는 후빨용같다고 체험하던바...결국 수입처측의 문제로 인하여

저는 취급하지 않기로 결정 짓고 다음오일을 뭐로 사용하나...고민을 하던 찰나에

신제품이 출시되었다고하여 내심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아르데카 본사 홈피에도 실린 자료를 참고하였구요.

더블에스테르 베이스의 오일로 해당 메이커에서 최상급 오일로

제조사측서도 성능에 자신감을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오일을 넣고 시동을 키는 순간부터 엔진음이 틀렸습니다.

낮게 저음으로 고르게 가라앉은 엔진음였습니다.

저만 들은게 아니라 샵에 3분이 있었는데 다 같이 공통적으로 말씀을 하셨습니다.

작업 후 바로 수입처측 관계자와 동승하여

늘 최고속 테스트하는 길을 왕복으로 달리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연비성은 패스.

가속성은 별 4개.

5/40임에도 악셀 채는 맛이 좋습니다.

레드라인보다 약간의 덜하지만 바로 전에 사용하던 0/40보단 훨씬 가볍게 악셀반응성을 보여줬습니다.

즉 무거운 40이라기보단 가벼운 40이라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40치고는 초반 악셀반응성이 좋기에 별4개를 줬습니다.

출력성에 별2~3개를 준건 최고속 끝부분에서의 꾸준히 미는 맛이

레드라인 0/40이나 바로 전 0/40보다는 조금 덜한거 같습니다.

테스트 길에는 약간의 완만한 오르막이 있는데 그부분서 180을 넘기지 못하였습니다.

요부분은 조금 더 타보면서 변화됨을 지켜보려 합니다.

반면에 평지에서는 거침없이 밀어주기에 별3개를 줬습니다.

진동성은 별4개입니다.

아래 사진으로 올려드린 어플자료로 설명을 드리면

기존에 사용하던 3가지 오일들은 모두 3.0에서 +-였습니다.

물론 계절적인 차이가 있다지만 완전 온간시의 측정입니다.

반면 신제품 퓨어스포츠는 작업한지 이제 하루인데 평균 2.7로 2점대 후반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어봉이나 핸들을 만져봐도 개인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 정숙성.

가장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역시 데시벨 측정상 기존의 오일들은 70대 후반에서 측정이 되었는데

이번 오일은 70대 초중반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냉간시 엔진음은 차분하고 온간시의 엔진음 역시 안정되게 들린다는 것입니다.

기존 처음에 사용했던 XL 5/40하고는 판이하게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 소비자가격이 아직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만

가격대비 훌륭한 오일이 되지 싶습니다.

역시 본제품이 수입되더라도 가장 먼저 선보일 것입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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