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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오메가 gvr 주행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2.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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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쏘렌토r 2012년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16000

합성유 사용 경험: 쫌 많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수노코 제논 5w-30

작업한 오일: 오메가 gvr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130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겨울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아침 영상 5도 이상이 되지 않아 연비는 조금 떨어지네요

     앞전 오일 필링이 죽어 오일을 갈았더니 오일이 다된것이 아니고 겨울이라 가을보다 필링이 죽는다는 것을

     이번에 경험해 ㅜ.ㅜ 흑 다음번에는 연비가 3킬로 이상 차이나면 교환해야 되겠습니다.

      25리터 2번 주유 (주유램프 점등후 바로 주유 하였고 주유램프 ㅜ 들어올때 킬로수로 끊었슴)

      총 운행거리 918킬로

      하루 운행거리간

       집에서 송탄 ic (6킬로)

       송탄ic에서 북진천 ic 35킬로정도

       북진천에서 회사 19킬로서 고속 시내 5:5에서 6:4 정도이며 거의 오르막(5)과 내리막(5)만 있습니다.

      거의 액셀의 반응을 그대로 반영해서 액셀반응 날카롭습니다.

      걍 생각없이 밟으면 기냥 ... 갑니다.

      이번에 평택에서 이천 갈 일이 있어서 국도길로만 주행했는데 연비15킬로 just로 나왔네여

      왕복 123킬로 정도였습니다. 원래 수노코때에는 13.8킬로 였습니다. 이 구간은 완만한 오르 내리막입니다.

      겨울이라 연비는 다른 오일과 비교를 할 수 없었습니다.

      여름 가을때 쑤노코 제논이 17.8정도로 계속 평균값에서 0.5정도 왔다 갔다 했는데 겨울철로 접어드는 관계로

      정확히 비교는 안하겠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기존에 사용하던 제논보다 가속이 좀 더 부드럽습니다.  부드럽게 올라가는 것이 꼭 승용을 운전하는 듯 하구요

       오르막에서는 조금 더 밟아야 가속이 부드럽게 연결되는 거 같습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글쎄요 수노코 제논과는 별반 다를 게 없는 거 같습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냉간 시동시 올라오는 소음과 진동은 훨씬 좋습니다. 소음이 줄어들었다는 말입니다.

         열간시에는 수노코 제논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수노코 제논과 비교를 불허할 정도로 정숙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80 - 100킬로 속도구간에서는 거의 승용 소음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거의 디젤만 7년 사용하다보니 소음에 민감한데 아주 만족하며 정숙성만 말한다면

         이 오일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총평 :

 

오메가 gvr 5w-30

이 오일은 아마 고속용으로는 젬벵이 일겁니다. 30점도의 오일들이 그렇겠지만.... 고속에서는 끝까지 밀어주지는

못합니다. 조금 불안합니다. 제가 고속이라 말하는 건 170 이상입니다.

140에서 액슬을 고정하고 쭈욱 달리면 그 속도유지성과 정숙성은 가히 엄지 손가락이지만 170이상 가속을 할 경우

40점도를 사용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주행습관은 원래 고속 주행 스타일이였스니다만, 차를 교환한 후 정속주행으로 연비주행을 목적으로

유사장님과 상의한 후 30점도로 내렸고 운전습관도 고치기 위해 지난 4달동안 정말 힘들고 고달프게

반복연습을 하고 뒷차에 위협도 당하고 ㅜ.ㅜ ㅋㅋ 욱 하는 성질의 나날들이였씁니다.

오일의 점도 선택은 자신의 주행습관과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상담하고 선택해야 된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 말을 기초로 정속 주행과 정숙성을 처음으로 꼽는 운전자라면 감히 저는 이 오일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짧은 총평이지만

1. 30과 40점도의 선택 기준

2. 운전습관에 따른 오일 선택

이 두가지는 항상 오일 교환시 고민거리가 될거라 생각하며,

중급 합성유중에서 정숙성과 연비를 고려한다면 no.1 이라는 말을 남기며

짧은 총평을 마칩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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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황성태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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