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볼보 C30 2.4/08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61500
합성유 사용 경험: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엔진오일-벨기에산 수노코 브릴리언트 0W30,미션오일-훅스 4400 ATF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약 150여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입양하자마자 불의의 일격으로 액땜을 크게 했습니다만
할건 해야하기에 일단 엔진&미션오일만 교환했습니다.
전차주가 순정만 사용했다고 하였습니다.
엔진오일은 잔유제거하니 제원보다 훨씬 많이 들어가서 약 7리터가 소요되며
미션오일은 구조가 희한하여 일단 순환식이 아니라 단순교환으로 2번에 걸쳐 작업했기에
일단 100%교환은 아니며 오일상태는 키로수대비 최악은 아녔습니다.
따라서 100%오일 성능을 끄집어 내지 못한다는 기준에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간 제가 타던 차량 중 순환식으로 안하는건 이번이 처음이라...
다음부터는 순환식으로 작업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엔진오일 스펙이 일단 매뉴얼상 0w30이 순정점도이기도 하고
가솔린 2400cc라면 충~분히 0w30이 아주 잘 매칭되는 점도이기에 결정을 했지만
어떤 오일로 할까...잠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미션오일은 훅스 4400 입하때부터 군침을 흘렸던 오일이라 선택의 고민은 없었습니다)
현재 모하비 460에 사용하면서 꽤 만족하고 있는 벨기에산 수노코 크리스탈 5/30의 영향을 받아
일단 수노코 브릴리안트 0/30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연비는 일단 주유를 가득하니 예상 운행키로수가 계기판에 670키로가 뜨더군요.
예상 키로수를 다 타본적이 아직 한번도 었기에
일단 어느정도 연비가 나올지 좀 더 타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비교대상이 없어 연비성을 논하기엔 좀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가속성은 엔진&미션오일을 같이 갈아서 어떤것때문이라고 말하기는 좀 애매하지만
일단 두오일 모두를 종합한 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교환전보다 반응이 빨리 옵니다.
아침 냉간 예열시에 알피엠이 안정되는 시간도 일단 교환 후에는 2초정도 빨라졌습니다.
그 후 가속감은 말씀드렸듯이 좀 더 빠르게 구동력이 전달 됩니다.
그러면서 힘있게 밀어줍니다.
뭐랄까...알피엠이 오르면서 생기는 힘을 로수없이 전달되는...쫀쫀함이라고 할까요?
교환전에 나타나던 가속시 부왕~하는 음이 차분이 안정되면서 확실히 힘있게 밀어줍니다.
아쉽지만 변속감은 좀 있습니다.
같은 5단이라도 벤츠5단의 부드러움에 비하면 아이신 5단은 각단별로 변속이 되는구나...라는걸
알 수 있을 정도로 변속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엔진브레이크는 반대로 벤츠 5단보다는 부드럽게 걸립니다.
출력성은 2추 후기에서 다루겠습니다.
진동성은 어플로 매번 측정하는 방식으로 해보니 교환전보다 조금 좋아졌습니다.
아직 엔진&미션오일의 바란스가 안맞는 것도 영향이 있겠습니다만
좀 더 타면 좋아지리라 기대를 해봅니다.
교환전에 3점대 초반에서 나오던게 현대 3점+-에서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정숙성은 확실히 교환전보다 좋아졌습니다.
오일 교환 후 가장 만족도가 좋은 부분입니다.
교환 전에는 40대 초반에 나타나던게...그러면서 절대로 40 이하로 떨어지지 않았는데
현재는 온간시 30대후반에서 측정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가속시 엔진음 또한 교환 전보다 한층 더 중저음으로 깔립니다.
타이어를 노블2로 할려다 재고가 없어 v12로 한게 못내 아쉽습니다만...
조만간에 고속주행을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미션오일
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C4,리퀴몰리,e350
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w211,w204,7g-tronic,디퍼런셜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
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 6000SL,타우,v8,kv460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이골
오이에스트,OEST,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쉐이퍼,NAG1,NAG2,7g-tronic+
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
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
ENDLESS,엔들레스,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유롤 61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훅스4400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보C30 훅스 4400 ATF & 수노코 브릴리안트 0w30 고속주행 (0) | 2012.07.04 |
---|---|
[스크랩] 테라칸 루카스 5w40, 루카스 디퍼런셜 (0) | 2012.07.03 |
볼트로닉 TPMS+로 볼보C30 실시간 연비 측정 (0) | 2012.06.30 |
[스크랩] 셀레니아 오토미션오일G1-Vl사용후기 (0) | 2012.06.26 |
[스크랩] 투싼ix 볼트로닉 5w30 rs 1차 엄첨 급한 후기 (0) | 2012.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