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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볼보C30 훅스 4400 ATF & 수노코 브릴리안트 0w30

by 유광재오일 2012.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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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볼보 C30 2.4/08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61500

합성유 사용 경험: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엔진오일-벨기에산 수노코 브릴리언트 0W30,미션오일-훅스 4400 ATF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약 150여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입양하자마자 불의의 일격으로 액땜을 크게 했습니다만

할건 해야하기에 일단 엔진&미션오일만 교환했습니다.

전차주가 순정만 사용했다고 하였습니다.

엔진오일은 잔유제거하니 제원보다 훨씬 많이 들어가서 약 7리터가 소요되며

미션오일은 구조가 희한하여 일단 순환식이 아니라 단순교환으로 2번에 걸쳐 작업했기에

일단 100%교환은 아니며 오일상태는 키로수대비 최악은 아녔습니다.

따라서 100%오일 성능을 끄집어 내지 못한다는 기준에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간 제가 타던 차량 중 순환식으로 안하는건 이번이 처음이라...

다음부터는 순환식으로 작업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엔진오일 스펙이 일단 매뉴얼상 0w30이 순정점도이기도 하고

가솔린 2400cc라면 충~분히 0w30이 아주 잘 매칭되는 점도이기에 결정을 했지만

어떤 오일로 할까...잠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미션오일은 훅스 4400 입하때부터 군침을 흘렸던 오일이라 선택의 고민은 없었습니다)

현재 모하비 460에 사용하면서 꽤 만족하고 있는 벨기에산 수노코 크리스탈 5/30의 영향을 받아

일단 수노코 브릴리안트 0/30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연비는 일단 주유를 가득하니 예상 운행키로수가 계기판에 670키로가 뜨더군요.

예상 키로수를 다 타본적이 아직 한번도 었기에

일단 어느정도 연비가 나올지 좀 더 타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비교대상이 없어 연비성을 논하기엔 좀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가속성은 엔진&미션오일을 같이 갈아서 어떤것때문이라고 말하기는 좀 애매하지만

일단 두오일 모두를 종합한 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교환전보다 반응이 빨리 옵니다.

아침 냉간 예열시에 알피엠이 안정되는 시간도 일단 교환 후에는 2초정도 빨라졌습니다.

그 후 가속감은 말씀드렸듯이 좀 더 빠르게 구동력이 전달 됩니다.

그러면서 힘있게 밀어줍니다.

뭐랄까...알피엠이 오르면서 생기는 힘을 로수없이 전달되는...쫀쫀함이라고 할까요?

교환전에 나타나던 가속시 부왕~하는 음이 차분이 안정되면서 확실히 힘있게 밀어줍니다.

아쉽지만 변속감은 좀 있습니다.

같은 5단이라도 벤츠5단의 부드러움에 비하면 아이신 5단은 각단별로 변속이 되는구나...라는걸

알 수 있을 정도로 변속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엔진브레이크는 반대로 벤츠 5단보다는 부드럽게 걸립니다.

출력성은 2추 후기에서 다루겠습니다.

진동성은 어플로 매번 측정하는 방식으로 해보니 교환전보다 조금 좋아졌습니다.

아직 엔진&미션오일의 바란스가 안맞는 것도 영향이 있겠습니다만

좀 더 타면 좋아지리라 기대를 해봅니다.

교환전에 3점대 초반에서 나오던게 현대 3점+-에서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정숙성은 확실히 교환전보다 좋아졌습니다.

오일 교환 후 가장 만족도가 좋은 부분입니다.

교환 전에는 40대 초반에 나타나던게...그러면서 절대로 40 이하로 떨어지지 않았는데

현재는 온간시 30대후반에서 측정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가속시 엔진음 또한 교환 전보다 한층 더 중저음으로 깔립니다.

타이어를 노블2로 할려다 재고가 없어 v12로 한게 못내 아쉽습니다만...

조만간에 고속주행을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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