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볼트로닉 0W40 베타테스터 2차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2. 4. 14.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쏘렌토R 2.2 2륜 2010년 2월식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26,832km

합성유 사용 경험: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볼트로닉 5W40

작업한 오일: 볼트로닉 0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4,28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5

연비는 전에 사용하던 볼트로닉 5W40과 거의 비슷하거나 약간 나쁜 편임.

전에는 시속 80킬로로 연비 주행시 22.0km/L 정도까지 나오다가 21.0km/L 정도로 약간 줄었다는 느낌이나 별로 의미있는 차이는 아니라고 봄. 계절적 변수가 좀 있을 것 같은 생각임. 풀방음에 언더바, 스테빌라이저바, 스트럿바까지 한 상태를 감안하면 아주 좋은 연비임.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

가속성, 특히 순간 가속성은 전에 사용하던 5W40 보다 아직까지는 더 좋아졌다고 말하기가 힘든 상태.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5

0~160 km/h까지는 전보다 약간 더 좋아진 느낌.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약 1초 정도의 차이가 있을거라고 생각함.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

첫날은 진동이 있었지만 곧 사라짐. 전에 비해 진동의 차이는 못 느낌.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

처음에는 소음이 많이 심했으나 볼트로닉 시스템 클리너를 사용하고 나서 약간 줄어들고 요즘에 볼트로닉 스모크 스탑과

300se의 천기누설 장착 후 소음이 많이 감소했으나 합성유 치고는 소음이 좀 있는 편임. 하지만 공회전 시에는 전에 쓰던 오일과 별 차이 없고 천기누설 장착후 공회전 소음이 42dB로 지금까지 최저치를 기록함. 전에는 볼트로닉 5W40 쓸 때 43dB 정도가 최저치였음. (측정은 아이폰 3GS로 Decibel이라는 유료 어플 사용)

 

총평 : 볼트로닉 5W40에 대만족 해서 좀더 좋은 오일로 바꿔보자 하는 생각에 0W40으로 바꿨는데 오일 성능이 기대치만큼 나오는 것 같지는 않아서 약간 실망스럽지만 지금까지 약 5개월 동안 4,280km를 탄 시점에서 오일의 내구성이 참 좋다는 느낌이 든다. 전에 사용하던 볼트로닉 오일은 오일팬 누유로 인해서 7천킬로 약간 못 타고 교환했지만 여러번 최고속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7천킬로 정도까지 아무런 변화가 없음에 오일의 콸러티를 짐작할 수 있었고 지금 사용하는 오일은 이보다 더 좋으면 좋았지 못하지는 않다는 믿음을 주는 내구성 면에서 상당히 듬직한 오일이라고 생각함.

처음에 0W40을 쓰면서 기대했던 순간 가속의 반응성은 기대에 못미치는 편이지만 시속 160킬로 정도까지는 잘 밀어주고 시속 180킬로 약간 아래에서 6단으로 변속되는 시점까지는 그런대로 만족스러운 편인데 그 후로 리밋인 시속 200킬로까지는 가속성에 좀 부족한 면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시속 180에서 200 까지의 구간에서의 가속성과 순간 가속력이 제일 실망스러운 부분이지만 그렇다고 반응이 느린 오일은 아니라는 것. 180에서 200 까지의 고속 구간은 볼트로닉 5W40 보다는 확실히 빠르지만 0W40에 대한 본인의 기대치에 좀 못 미치는다는 것이지 문제있는 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임.

 

앞으로는 순간 가속력이 좋은 5W30 점도의 오일을 써볼까 생각중임.

볼트로닉은 전에도 그랬지만 오일 교환 후에는 타오일에 비해서 적응 기간이 좀 긴 것 같고 처음에는 반응이 느리더라도 주행거리가 늘어남에 따라서 반응성이 점점 살아나는 것 같은 느낌임. 이런 점에서 0W40이 적응기간이 훨씬 긴 것 같음. 지금까지 4천킬로 좀 넘게 탔지만 앞으로 1,000~2,000킬로 정도 더 타면 이 오일이 지금까지 발휘하지 못한 최고의 성능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미션오일

         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C4,리퀴몰리,e350

         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w211,w204,7g-tronic,디퍼런셜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 6000SL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이골

         오이에스트,OEST,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쉐이퍼,NAG1,NAG2,7g-tronic+

         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

         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

          ENDLESS,엔들레스,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유롤 61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돌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