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쏘렌토R 2010년 2월식 2.2 2륜
오토/수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25,020km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볼트로닉 5W40, 순정 광유(1천킬로)
작업한 오일: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550km 정도 약 2주 됨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직 테스트하지 않음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5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5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
■ 총평 :
볼트로닉 5W40을 약 6개월간 6천킬로 좀 넘어서 7천킬로가 안되게 사용했었는데
브레이크액 교환 중 너바나님이 엔진 오일팬 누유를 발견하여 기아서비스에서 순정 광유를 넣고 약 한 달 동안 1천킬로 정도 운행하다가 베타테스터로의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별 느낌이 없었습니다. 순정 광유에 차가 그새 적응이 된건지 영 시원찮았습니다. 가속도 느리고 소음도 크고 최고속도 겨우 나오는 정도였습니다. 처음 볼트로닉 5W40을 교환할 때는 소음은 아주 적어진 것이 바로 느껴졌고 가속은 첫날 꿈뜨다가 그 다음날부터 약간씩 좋아지기 시작해서 꾸준히 계속 좋아져서 7천 좀 안되어서 드레인 할때까지 계속 좋은 성능을 유지해줬습니다. 가혹한 주행을 꽤 했지만(광주에 여러번 갔다오는 기간 레이스 좀 했었습니다. 약 3~40분 정도 여러번 했습니다 (ㅎㅎ 리밋까지 틈 날 때마다 주행). 아무 탈없이 잘 버텨준 볼트로닉에 매력을 느껴서 다른 점도(0W40)를 기다리다가 이 오일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순간 가속이 처음 볼트로닉을 대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첫날 느낌이 오지 않고 그 다음날부터 약간씩 좋아지기 시작하더군요. 어쩐 일인지 매일 좋아지기는 하는데 생각보다 적응이 잘 안 되어서 1주일 정도 탄 후에 밧데리 마이너스 단자를 분리해서 ECU 리셋과 함께 집에 가지고 있던 볼트로닉 시스템클리너 한병을 주입했습니다. 쏘알 엔진이 서서히 적응을 하는지 아니면 시스템 클리너 덕분인지 또한 밧데리 단자를 떼어서 리셋한 것이 도움이 되었는지 아니면 이 모두가 다 도움이 됐는지 모르지만 이젠 어느 정도 적응이 되어 가는듯 합니다.
이제는 아주 만족할 만한 것은 아니지만 순간 가속이 상당히 좋아졌고 밀어주는 힘도 제법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오일이 완전히 적응하지 않아서 그런지 시속 180킬로 이후부터는 좀 시간이 지나야 최고속까지 도달하더군요. 2주 가까이 탔지만 고속도로 주행이 약 400킬로 정도 됐고 (2일 정도) 나머지는 10분 내외의 짧은 단거리 주행 패턴이라 그런지 아직 엔진이 완전히 적응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소음도 이젠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급가속시 소음이 제법 컸는데 이젠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합성유와 비교한다면 소음은 좀 큰 편인 것 같습니다. 특히 급가속시에요. 저속, 중속에서도 소음이 (전보다는 확실히 큼) 약간 큰 편이긴 하지만 듣기 싫은, 단지 시끄럽기만한 소음은 아닌 음색이라 나름 괜찮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순정 광유에서 제일 싫었던 부분이 저속에서의 시끄러운 소음과 딸딸거리는 디젤 엔진 특유의 소음이었는데 지금 오일로 바꾸고 나서 순정 광유에 비해서는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전에 쓰던 볼트로닉도 맘에 들었는데 출력을 좀 중시하는 오일로 바꾸고자 하는 욕심에 이 오일로 바꾸게 된 것인데 이제 서서히 이 오일의 특징이 발휘되려고 하는 것 같네요. 아직은 전에 쓰던 볼트로닉 엔진 오일보다 확실히 낫다고 할 수는 없지만 첫날 교환했을 때와 지금의 상태를 비교하면 충분히 제 성능이 곧 머지 않아 나오리라고 확신합니다.
처음 엔진 오일 교환하고는 D모드에서 자동 중립이 작동하기 전에 진동이 꽤 있었는데 며칠 운행하고 나니 완전히 사라져서 지금은 진동상의 문제는 전혀 없고 전에처럼 별다른 진동을 느끼지 못합니다.
0W40의 장점중에 하나가 아침 냉간시에 워밍업되는 시간인데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볼트로닉 5W40도 계속 타면서 점점 더 좋아진 것을 감안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0W40은 아직은 적응기이고 적어도 1,000km 이상은 지나야 제 성능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써 본 다른 오일에 비해서 볼트로닉 엔진 오일이 적어도 제 차의 경우에는 적응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좀 긴 것 같습니다. 좀 더 타다가 2천이나 3천킬로 정도 되어서 2차 후기를 올릴까 생각합니다. 오일의 성능이 제대로 나타난다고 느끼면 그 이전이라도 후기 올리겠습니다. 이 기회에 볼트로닉 시스템클리너의 성능을 어느 정도 체감할 수 있었는데 역시 성능은 좋은 것 같습니다. 약 4,500킬로 정도(4개월 가까이 됨) 전에 소낙스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소낙스는 별다른 감흥은 없었습니다. 이에 비해 볼트로닉 제품은 확실히 차가 좋아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상입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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