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로디우스 훅스 GT-1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1. 7. 28.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로디우스/06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11만 2천을 향해...

합성유 사용 경험:쭈욱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비졸 그린 5w30

작업한 오일:훅스 GT-1 5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교환하고 휴가를 다녀오는 관계로 장거리 주행 위주이지만  5/30에 크게

                                                            뒤지지 않군요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기존보다 약간은 굼뜸이...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차를 너무 살살 탔더니 안나갑니다ㅜㅜ.좀 격하게 운전했기에 비교하기가 좀...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온간시 변화와 특히 80키로 이상에서 악셀시 진동감소가 좋았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진동부분과 연계하여...중속 이상에서의 가속시 정숙성이 제일 만족합니다.

 

총평 :

쌍용차와는 밀접한 관계인 훅스.

그 훅스에서 오토미션오일 중 최상급은 6000SL ATF요

엔진오일 최상급은 GT-1씨리즈가 됩니다. 에스테르 함유이자 기술력의 집합체 오일입니다.

하지만 GT-1이라고 다같은 제품이 아니니 참고들 하시기 바랍니다.

5w40으로 결정하게 된게 기존에 사용하던 5w30의 거친 엔진음이 조금은 갠적으로 맘에 안들었고...

(그러하기에 앞으로 로디우스에는 40점도만 테스트를 해볼까...합니다.마눌도 싫어하고요...ㅡ..ㅡ)

해서 연비성은 강릉을 왕복하는 과정에서만 엔마상 테스트를 해봤지만 결론은 괜찮습니다.

갈때는 제가 문막까지가고 강릉까지는 집사람이 운전했지만

후반에가 고개도 많고 어둡기까지해서...좀 더 연비성을 따지기엔 좀 제가 운전했던 타이밍이 더 좋았구요

에어컨은 오토라 그래프상 1~2개를 왔다갔다하면서 풀로 킨 상태에서

대관령을 본격적으로 올라가기 전까지 엔마상 11.5까지 찍어 봤습니다.

그리고 올때는 굉장히 좀 험하게 몰았습니다.애마를 너무 시내주행만 하면서 탔더니...

굉장한 빗속을 뚫으면서 평균 120~140으로 대관령을 넘었고(진짜 제가 모~든 차량을 추월하고 있더군요...ㅜㅜ)

만종에서 국도로 빠지고서는 막히지 않을때는 180까지 급가감속을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나온 연비는 집에와서 엔마상 9.8키로.

올때의 이정도 연비는 제가 스스로 제 운전패턴을 고려해본다면 정말 아주 좋은 수치라고 봅니다.

물론 정속주행을 한 구간도 있었지만요.

가속성부분은 역시 5w30이 우수하다에 조금 더 점수를 주고 싶구요

출력부분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며

가장 만족해하는 부분은 진동과 정숙성인데

사실 진동도 도착한 다음날 아침 일찍 강를사는 회원분 도움으로

레이져얼라이먼트와 진동바란스까지 FM대로 1시간 30분에 걸쳐 봤습니다.

결론은 한번더 틀어지면 어퍼암을 갈아야지 싶습니다.

그 영향인지 초반과 고속을 제외한 중속(80~130)부분에서의 진동감소와 정숙성은 정말 환상였습니다.

특히 중속에서 가속을 할때 기존 5/30과 비교하여

훨씬 더 부드럽고 조용하게 쭈욱~밀어주는 맛이 아주 일품이더군요^^

데시벨 측정을해도 80에서 130까지는 거의 변함이 없습니다.

80키로부근에서 80~82정도고 130부근에서는 85~86정도 였습니다.

그 이상을 넘어가니 쌍용차 특유의 엔진음이 들리기 시작하더군요.

고로 140키로 이하의 크루즈 주행을 하면서 정숙성에 중점을 두시면 꽤 점수를 주고 싶은 오일입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

         레이놀,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 6000SL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