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볼트로닉 5W40 2차 후기(2,000km 주행 후)

by 유광재오일 2011. 6. 2.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오토/수동: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작업한 오일: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5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

 

총평 :

50일 정도 되는 기간동안 2천킬로 약간 넘게 주행했는데 주행 패턴은 1주일에 한번씩 중부를 거쳐서 하루에 160킬로 거리를 오가는 운전과 나머지 날은 주로 5분에서 10분 정도 되는 아주 짧은 운전을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1차 후기와 큰 차이는 없지만 가속성 부문에서 별 1개 정도 내려갔네요. 정숙성에 초점이 맞춰져서인지 몰라도 순간적으로 치고 나가는 능력은 좀 부족한 듯합니다. 아마도 5W40 점도의 특성이 그대로 나타나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고속주행시 시속 180킬로 부근부터 쭉 밀어주는 힘은 순정유를 비롯해 전에 써봤던 캐스트롤 엣지 스포츠 0W40이나 아집 Prestige 5W40보다 한수 위라는 것만은 분명합니다. 190이상 속도가 잘 나지 않는데 볼트로닉은 200 리밋까지 지속적으로 밀어주는 힘(다른 오일은 190에서 195 이상은 나가지 않음)은 제가 써 본 오일 가운데 최고였습니다. 최고속 테스트할 상황이 거의 없어서 초반에 한번 최근에 한번 정도 아주 짧게 테스트해봤을 뿐입니다.

 

연비는 좋은 편입니다. 아마도 웬만한 5W30에 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볼트로닉으로 5W30 점도를 사용하면 분명 더 좋아지겠지만 지금 사용하는 점도로는 나무랄데 없는 연비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지난번에 21.9km/L의 연비가 나왔고 오늘 52.5km의 중부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안 전에 달렸던 80킬로 부근보다 약간 높은 시속 90킬로 가까이 운전하는 동안 19.8km/L의 연비가 나왔습니다. 바닥방음 한것과 에어콘을 약간 튼 것을 감안하면 지난번 못지 않은 연비로 생각됩니다.

 

냉간시 워밍업 되기 전까지는 다른 오일들보다는 약간 더 조용하지만 그래도 천장을 제외하고 풀방음한 조용한 차라 그런지 약간은 귀에 거슬리는 소음이 납니다. 이점이 약간 아쉬운 점이고 위에서 언급한 순간 가속에서의 부족한 점 빼고는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첫날 엔진오일 갈았을때가 가장 조용했는데 그 후로 약간 더 소음이 커졌지만 추가로 약간의 방음이 카울 근처의 엔진쪽에 된 상태라 첫날과 비교해서 소음은 결코 나빠지지 않았고 아이폰 어플로 측정해보면 공회전시 2천 알피엠과 3천 알피엠에서는 첫날보다 오히려 더 조용해지거나 비슷한 수치를 보입니다(약 2데시벨 감소: 현재=>2천->52~53; 3천->56~57데시벨). (참고로 순정유로는 3천 알피엠 공회전시 65에서 66 데시벨 가까이 나온걸로 기억합니다.)  

 

바로 전에 썼던 아집 프레스티지보다 공회전 3천 알피엠에서 적어도 5데시벨 정도의 차이를 보이는 볼트로닉 오일은 정숙성이 가장 큰 장점이고 디젤에 맞는 5W40 점도에서도 훌륭한 연비를 보여주는 오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순간 가속에서는 약간의 부족함이 있지만 초기 가속할 때의 응답성은 3.5정도는 줄 정도로 좋은 오일이라고 생각하고 특히 후반에 쭉 밀어주는 느낌은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DPF와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가끔가다 차의 반응이 더 좋고 덜 좋은 때가 있는것 같은 느낌을 약간 받았습니다. DPF 태울 때는 출력도 약간 내려간다는 것도 같은데 제가 확실히 아는 내용은 아니고 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있는데 맞는 말 같은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디젤 엔진용으로 0W40 점도의 오일이 입하된다면 아~주 큰 만족을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

         레이놀,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비졸,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AMG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돌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