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윈스톰 맥스 - 볼트로닉 터보 교체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1. 5. 31.
728x90

차명&년식: 윈스톰맥스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20700Km

합성유 사용 경험: 있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리퀴몰리탑텍 5W40

작업한 오일: 볼트로닉 터보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변화없음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3개반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총평 : 

무점도 오일이란 특성과 여러 사용기를 보고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일교환은 출고->순정->리퀴몰리탑텍 5W40 ->볼트로닉 터보 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교체 후 2틀 동안 1000K 정도 운행 후 느낌입니다.

 

- 연비 : 눈에 띄는 연비의 변화는 없습니다.. 그전에 넣으신 분들도 비슷한 체감이 실듯 합니다.

 

- 가속성/출력 : 기존 리퀴몰리에 비해 약간은 묵직한 악셀감이 있습니다. 

                        저속에서 밀어주는 감은 리퀴몰리와 비슷하고 

                        고속에서의 밀어주는 힘은 리퀴몰리보다 묵직하고 안정감 있게 힘을 내줍니다.

                        180리밋 한계점까지 힘있게 쭉욱~ 밀어줍니다.

                        예로 헬스 한달 전 전 과 한달 후의 느낌 입니다. 안정적인 힘이 느껴 집니다.

 

 - 진동/소음 : 고속주행후 엔진이 열받은 상태에서 교체해서 그런지 신차 정도의 소음과 진동이 되었습니다.

                     냉간시는 리퀴몰리와 비슷하였으나 워밍업후 (5분정도 주행)기존 오일에 비해 조금더 진동과 소음이

                     줄었습니다. 윈스톰계열의 고질적은 카랑카랑한 엔진음이 줄었습니다.

                     특히 3000rpm 이상 사용할때 엔진의 소리가 듣기 좋은 음색으로 변했습니다. 날카롭지 않습니다.

                     이부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 점도 변화에 따른 운전하는 재미와 출력과 정숙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오일 입니다.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

         레이놀,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비졸,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AMG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칼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