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쏘렌토R 2.2 모터렉스 V-XL 5w3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1. 5. 19.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쏘렌토R 2.2 4륜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5800

합성유 사용 경험:사용 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볼트로닉 투어링 터보

작업한 오일: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패쓰~^^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기존은 볼트로닉 터보보다는 악셀반응이 더 빠릅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볼트로닉 터보와 장단점이 교차하는군요...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이부분은 아주 우수.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볼트로닉 터보보다 쪼~금 아래.

 

총평 :

작업하고선 시간과 여건이 여의치 않아 달려보지를 못했습니다.

퇴근 후 달려볼랴도 바람이 어찌나 부는지...ㅡ..ㅡ

오늘도 안부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요근래 가장 적게불고 또 맙부터 비가 온다고하기에

오늘아니면 며칠을 건너뛸거 같아서 마음 먹고 달렸습니다.

 

연비야 뭐 늘 그렇듯이 아직은...

제가 연비체크하는 방식은 주유불 들어오면 10만원어치에 세탄가향상제 신차출고시부터 꼬박꼬박 넣고 있습니다.

타다가 불 들어오면 또 같은 방식으로 넣구요

따라서 요번 전에 평균연비를 보니 8.7키로 나왔군요.

아시는분 아시듯 에코등은 켜본적이 없고 가끔 극한 주행을 하고 왕복 10키로 초단거리 출퇴근 패턴입니다.

연비를 따진다는게 어쩌면 어불성설이죠...ㅡ..ㅡ

 

가속성부분에서는 볼트로닉 터보보다 좀 더 빠르게 나타납니다.

볼트로닉 NA를 사용할려다 필받아 모터렉스로 작업하였습니다.

갑자기 최상급 3가지가 입하되는 바람에...

모터렉스 V-XS 5/30,볼트로닉 MDPF 5/30,비졸 컨패티블 5/30.

3가지 모두 최상급의 규격들을 획득한 해당메이커 최상급이 오일 중 하나이기에

어떤 것을 사용해볼지 참으로 한참 망설였습니다...

그 중 파워가 좀 괜찮겠지...싶어 일단 모터렉스로 작업하였구요

가속성부분에서는 5/30이라는 점도가 말해주는거 같습니다.

기존 fs-x 5/40에서 느끼지 못했던 악셀반응성이 나타나더군요.

 

출력변화는 위 가속성에서 나타나던 성능이 그대로 이어지지만 

중후반에서의 밀어주는 맛은 역시 볼트로닉 터보에게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엔진음도 낮은 저음으로 더 들리더군요.

오늘은 계기판상 205정도 달려보면서 음악도 안틀고 체험해 본 것입니다.

초중속은 거침없지만 최고속부분은 애마가 나가는데까지는 무리없이 받쳐주지만

기존의 볼트로닉터보에 비하연 소음부분이 조금은 더해서 그런가...

큰차이는 없지만 딜레이가 약간 있는듯 합니다.

 

진동은 아주 만족합니다.

냉간시부분은 큰차이 없지만 온간시엔 아주 굿~이군요.

기존 볼트로닉 터보에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정숙성은 제가 얼마전에 갤s2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기존 갤s는 마눌주고 마눌이 쓰던 모토로이는 공폰으로 남겨두어 추후 얼라들 줄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데시벨 어플을 다운 받았는데

기존 갤s보다 평균 수치가 10이상 다운되어 측정이 되더군요.

볼트로닉 터보가 요즘 아침 시동시 57~58정도 나왔으며

완전 온간시엔 최저 53까지도 떨어졌었습니다만

이번 모터렉스 V-XL 5w30은 아침시동시엔 수치가 같지만

온간시 수치가 54~55정도로 볼트로닉 터보보다 약간 더 큽니다.

아마 이부분도 육감으로 체크하자면 엇비슷한 수치겠지요?

그런면에서 요즘 스마트폰이 아주 요긴하게 사용되어지는군요.

 

다음번 오일은 또 오토미션오일이 되지 싶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

         레이놀,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비졸,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AMG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