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카니발1 롱라이프 Euro 0W40(베타테스트) 3차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0. 9. 7.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와 대박이벤트를 통한 작업은 제외이며 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차명&년식:밀레니엄 카니발 & 00년 3월

오토/수동:수동

누적키로수:약 182,910km

합성유 사용 경험:유(롱라이프 Excellant 10W40, Q8 M 5W40, 롱라이프 Volcano 5W40 및

                            수동미션 오일 유닐오팔 드라이브 75W90)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롱라이프 Volcano 5W40

작업한 오일:롱라이프 Euro(0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거주지 환경상 단거리/장거리 모두 운행 구간이 90%는 고속도로입니다. 오일 교환 후 740km 정도 운행했는데

예전과 다르게 주로 쏘고 다닙니다. 난폭운전이 아니라 130~140km/h 로 주로 쏘고 다녔습니다. ㅡㅡ;

운전습관이 바뀐건지 예전엔 거의 정속주행으로 고속도로 잴 가장자리 차선만 운행하다 Euro0W40 넣은 후

이러고 다니네요. 정속 주행 연비가 14~16km 정도 나왔는데 최근 이렇게 쏘고 다녀도 다행히 11km 는 유지되네요.

몇 주 전까지 폭염으로 에어컨 들고 주행 안 할 경우요. ^^; 이전 Volcano 외 합성유들에 비하면 7000km 넘게

주행해도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고속도로 JC 합류되는 지점에서나, 추월을 위해 급 가속시 여전히 성능에 충실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PAO계, VHVI 반합성유와는 점도의 차이와~ 사장님이 말씀하신대로 태생이 틀린 ester계

최고급 합성유의 진가라 생각되네요. Garrett 그린터보/ITG 필터를 장착하며 시너지 효과도 무시할 순 없습니다.

가속시 더 이상 TDI 카니발 특유의 카랑 카랑한 엔진음 없이 150까지는 쭈욱~ 치고 나가는 재미에 자꾸

쏘게 되니 위험한 순간이 간혹 있으나~ 쓸대없는 과속/난폭 운전은 지양하니 태클 사절입니다. ㅋㅋ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0W40의 위력이 이 항목도 포함되겠죠? ㅡㅡㅋ Volcano와는 체감할 정도로 큰 차이가 없으나,

다른 오일들과는 150km 이상 주행 시 차이가 느껴집니다. 지난번에도 설명했듯이,

"더 밟으면 차에 무리 가겠다..." VS "더 밟아도 괜찮겠는데~" 란 차이가 7,000km를 넘겨도 유효하네요. ㅋㅋ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제 똥차 전 차주가 회사 동생입니다. 최근 한달간 태안으로 바다루어낚시를 자주 가면서 매번 진짜 좋아졌네~ 합니다.

당연히 들인 돈이 얼마인데 하면서 이런 변화의 가장 큰 전환점이 합성유였고, Euro를 최고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130km까진 카니발답지 않습니다. ㅡㅡㅋ 그것도 10년된 똥차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7000km 를 넘겼지만

여느 오일보다 여전히 잔진동 없이 Good~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대학교 동생이 "조용한 카니발"이란 별명을 붙여줬네요. ㅡㅡㅋ 구형 카니발타면 다들 탱크 탄다고 할 정도로

소음과 진동에 시달리지만 전 약간 제외입니다. 10,000km까지 타보면 어떨지 저도 궁금하지만 이 상태로라면

그 이상타도 문제없을거라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처음과 비교해서 조용하면서 끝까지 잘 밀어주니

다른 오일 쓰기가 살짝 걱정이 되네요.

 

총평 :

 베타테스터로 Euro 0W40 오일 교환(2010. 05. 19) 후 지난 7월 말까지 거의 출퇴근 용도로 하루 20km 내외 정도

단거리만 주행해서 언제쯤 7,000km 넘기고 후기 작성하나~ 하면서 사장님한테 내심 미안함을 갖고 있었는데
지난 한달동안 태안 안흥항 낚시하러 다니면서 훌쩍 7,000을 넘겼네요 ㅡㅡㅋ

그냥 주워들은 얘기론 낮은 점도의 오일들은 내구성이 약하다길래(내용 출처도 모르며, 근거있는 내용도 아닙니다. ㅋㅋ)

제 차 정도 주행거리에 지금까지 가혹한 조건으로 운행했다면 체감할만큼 성능 저하가 생겼을 듯한데~

전혀~ 그렇지 않네요. 평가 내용처럼 여전히 만족스러운 합성유입니다. 특별히 자세한 설명은 불필요할 정도로요~

분명 가속력, 진동, 소음, 저에겐 매연까지 없애준 다 방면으로 이름값하는 최고급임에 틀림없습니다.

거기다 직접 내구성까지 입증한 결과니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Euro로 10,000km 돌파하면 처음 사용했던 합성유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을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처음 합성유에 관심을 갖게되어 지금까지 몇 가지 합성유를 바꿔 사용하면서 막연히 "진짜 너무 좋다!!"란 느낌만

있어서 롱라이프 엑설란트의 장/단점 및 타 오일들과 나름 정확한 비교를 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 중입니다.

투맨 경매로 저렴하게 구입한 오일이기도하고, 가격대비 만족도로 따진다면 오히려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롱라이프 엑설란트입니다. ㅡㅡㅋ(광유에서 합성유로 바꿨으니 그럴 수 밖에요~)

 

이상입니다.

 

PS. 좋은 사장님을 뵙고, 좋은 오일을 경험하게 기회 주신 투맨은 늘 즐거운 곳입니다. ㅡㅡㅋ

       사고나셨었는데 불편하신 곳은 없나요? 단양이나 충주로 민물 낚시할러 가게 되면 커피라도 한잔

       얻어 먹으러 가려는데 맘처럼 가지 못하네요 ^ㅡ^ 늘 건강하시고~ 조만간 또 뵙겠습니다!!!

 

언제나 투맨 대박기원~

출처 : 투맨 오일&튜닝
글쓴이 : 바다루어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