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액센트2.0터보 셀레니아5w50 & 모터렉스75w90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0. 6. 11.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액센트2.0터보

오토/수동:수동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쭈욱~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엔진오일-Q5 10w50,미션오일-아집 75w90

작업한 오일:엔진오일-셀레니아 5w50,미션오일-모터렉스75w9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연비는 늘 패쓰입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이부분이 제일 와 닿습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고속주행은 아직 안해봐서...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보통입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보통입니다.

 

총평 :

 엔진오일 :

기존의 Q8포뮬러 10/50을 사용하면서 아마 가장 오래 사용했었지 싶습니다.

오일도 좀 줄고(게이지 F-L 중 약 반이 줄었습니다) 싫증도 나고해서...

점도의 차이를 느껴보고자 기존의 셀레니아 10w60과는 어떨까도 비교해볼겸 교환했습니다.

일단 가속성이 확 차이가 나는군요.

현재의 셀레니아가 Q8보다 더 빠른감이 있습니다.

아쉬운건 역시 5w라 그럴까요?

며칠 출퇴근시 부스트 터뜨리고 운행 후 온간시 오일압력을 보면

10w50사용시엔 2.8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았는데

이번 오일은 2.4까지 떨어져서 안정감을 찾더군요.

아마도 풀부스트로 크루징을 하면 더 떨어질거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만...

 

미션오일 :

기존의 오일을 드레인하면서 코크를 보니 먼저번 드레인 할때보다 쇳가루가 반이하로 줄었더군요.

제가 운전패턴을 얌전히?해서 그런지 오일이 좋은건지 뭐라 확답을 못드리지만

결론적으론 내심 기분은 좋았습니다.

깨끗하게 썩션 후 모터렉스 최상급의 오일을 주입합니다.

업체측에서 테스트를 해보라도 2~3주전에 준것인데 이리저리 미루다 엔진오일과 같이 했습니다.

가장 느낌이 오는건 변속감입니다.

기존의 아집보다 뭐랄까...각단 변속시 착착 감긴다고나 할까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그 외 특이한 증상은 없구요 가장 중요한 고알피엠시엔 어떤가 추후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총평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투멘오일,잔유제거,플러싱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아집,아랄,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루카스

         델파이,리퀴몰리,레이놀,야코,유닐오팔,케스트롤,펜토신,srs,q8,큐팔,셀레니아,수노코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