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레이놀 프리무스 DX 5w30 베타테스트 사용후기(2차)

by 유광재오일 2010. 5. 16.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 2008 mitsubishi 아이

오토/수동:4AT

누적키로수:45,000km

합성유 사용 경험: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델파이 프레스티지 플러스 5w30

작업한 오일:레이놀 프리무스 DX 5w30

차량 사진(선택 옵션^^):

 

 

 

3000km가 지났습니다. 즉, 어느정도 오일이 차에 매칭이 되었다고 생각해도 되겠져 ^ ^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연비는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이번에 전국 투어로 장거리를 뛰면서 에코드라이빙을 시도해본결과 29리터 주유에 580km을 주파하더군요...즉 정확히 20km/l 를 마크한 것입니다. +ㅁ+

같은 조건일 경우 델파이 5w30의 경우 18-19km/l를 마크했을텐데, 수치적으로 5-10%의 연비향상이 있었다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순정 광유와는 당근 비교불가이구요~.

쩜더 거북이 운전을 시도하면 21km/l도 기록할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가져봅니다.

게다가 수동도 아닌 4단오토로 찍은 연비라 더더욱 맘에 드는군요.

고속뿐만이 아니라  시내주행 모두 기존에 비해 향상이 있었습니다. 오로지 연비만 생각하는 저로서는 딱 좋은 녀석을 만난것 같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이 오일의 가장 큰 느낌은 [가볍다] 입니다. 기존의 델파이가 묵직한 면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상당히 경쾌한 움직임으로 드라이빙이 상당히 즐거워졌다고 얘기할 수 있겠네요. 마치 거칠거 없다는 엔진의 으르렁거림으로 쭉쭉 뻗어나가는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이는 가감속이 잦은 도심에서 큰 이점이 될것 같습니다. 반응이 가벼움 -> 가속이 빠름 -> 엑셀을 덜밟아도 됨 -> 연비가 상승함  이런 연쇄반응으로 연결되는 것이겠지요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저 배기량의 허약한 경차에는 역시 가벼운넘이 장땡이겠져. 이전의 델파이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에 체감하는 차이가 더욱 크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 저회전

저속영역에서는 역시 가벼운 오일의 진가가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주차장에서 올라올때에 기존의 경우엔 2->1로 쉬프트다운되는일이 잦았는데, 지금은 2단으로도 밀고올라갈수 있을 정도입니다.등판능력, 아주 맘에 듭니다.

-. 중.고속회전

살짝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이전 델파이의 쭉쭉 밀어주는 느낌이 아직 남아서겠지요. 고속에서는 조금 버겁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하지만 오토바이도 아니도 매번 고회전운전을 할 것도 아니기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대신에 반대급부로 엔진브레이크는 이전보다 더 잘듣는것 같습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초기 시동이후는 조금 괴롭습니다 ^ ^;; 엔진진동에 실내가 떨리고 내장재가 달그락거리며 진동하기 때문이져. 게다가 D레인지에서 진동이 조금 늘어난것 같네요. 그래서 평소보다 예열을 조금 더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열이 끝나고 수온이 어느정도 오르고 나면 진동은 눈녹듯이 사라집니다. 그래서 사람들을 태울때도 사람들을 바깥에 기대리게 해놓고 혼자 주차장에서 엔진을 데우고 올라옵니다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앞에서 얘기한것처럼 냉간에서의 정숙성은 조금 아니다는 생각입니다. 차 밖에서 들으면 카랑거리는 소리가 내내 거슬리게 하지요. 하지만 그 시기만 지나면 상당히 정숙해 집니다. 잔잔한 오디오를 틀어놓으면 시동걸었는지도 모를정도이지요. 저속에서의 정숙성 또한 칭찬해줄만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고속회전에 들어가면 다시 엔진이 으르렁거리기 시작합니다.

 

총평 : 이런 분이 사용하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 연비에 민감한분

-. 정차가 잦은, 시내주행이 많은 분

-. 부산에 거주하는분 ^ ^;;

-. 지하주차장을 사용하는 분

-. 현재의 출력보다 반올림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분

 

 

 

감사합니다 (__)>
 

 

출처 : 투맨 오일&튜닝
글쓴이 : 곱동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