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들

쏘나타 N라인 다운파이프는 불가.포기하다

by 유광재오일 2021. 12. 20.
728x90

제차 사진처럼 가변배기 되어 있습니다.

촉매 뒤 자바라있는 1번까지 순정이고

그 뒤 중직이며 가라 레조 하나 있고

엔드는 가변입니다.

다파작업 좀 해보려고

총 10군데는 족히 물어봤고

유명한 배기업체들 하나같이 다 NO였고

나름 이름있는 배기 튜닝업체들도

전부 여러이유를 들어 전부 NO였습니다.

그 중 경기남부권 딱 한군데가

가장 빠르고 성의껏 피드백을 줬는데

대차까지 가능하다면서 말이죠.

허나 1인 가게 운영상

차를 맡겼다 다시 찾으러가는게 좀 어렵고

올라가면 끝을내고 올려했는데...

오늘 업체와 최종 통화했습니다.

결국 플랜지입니다.

2.5T는 볼트온 방식이 아니라서

일단 촉매를 탈거 후

새로 지그를 짜야 하는데

수량이 많은 것도 아니기에

탈거해서 지그 짜는데 2주~한달.

그기간동안 업체는 리프트 하나를 버리는거고

그로 인한 작업비 상승도 있을테고...

보다 빠르게 할려면

순정 촉매를 대용으로 하나 구입해서

지그용 샘플로 쓰면

제작 후 올라가서 장착만하면 되는건데

굳이 비싼 촉매를 새로 구입해야하는

비용적 측면도 오너 입장서는 뻘짓이고..

(순정 촉매가 190만원...ㅡ.ㅡ)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골때리는 구조의 엔진입니다ㅠㅠ

업체서도 이렇게까지 하실 필요가 있을까요?

물어보시는데 할말이 없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다들 NO했던거 같은데

이곳은 정확하게 이유를 알려줘서

그나마 속이 시원하네요.

해서 이시간부로

전 깔끔하게 다파 포기합니다.

 

#소나타N라인다운파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