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년식:쏘나타 N라인
오토/수동:8단 DCT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625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 0W35
작업한 오일:유로루브 에코 0W2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4일째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신규 오일과 좀 더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얼마전 포르텍 레브튠 0/35을 5800키로쯤 작업하고
6160키로에 유로루브 에코 0/20으로 작업했습니다.
레브튠은 채 400키로도 안타서 너무 아까워
역시 잘 받아서 보관중이며 나중에 다시...^^
이번에도 좀 갑자기 작업하게 된 경우인데
출고 후 초기에 0/20을 두번 사용했었는데
(그당시 포르텍 에코 0/20과 스피드하트 스토익 0/20)
그당시 오일과도 비교이지만
무엇보다 드래기 사용하면서
저점도 오일의 가속성을 테스트하고자 교환입니다.
어느정도 예상치는 있었지만
그래도 예상과 실제는 분명히 다름이 있기에 작업했습니다.
혹자들은
매뉴얼의 제원상 점도를 사용하지 않으면
마치 엔진에 어떤 문제가 생기지나 않을까...등등의 이유로
꼭 해당 매뉴얼 점도를 사용하라고 말들도 하지만
그렇게 따지면 지금까지 기록상 공식적으로
11.000대 이상의 차량을 작업이지만
아마도 엔진오일만 따지면 그 중 70~80프로가 될텐데
그 차량 중 제원상의 점도로 작업한 차량보다는
그렇지 않은 차량의 비율이 더 클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다르게 작업해서 이상은 없었습니다.
저 역시 근 40여대의 국내외 차량에
수~백번의 테스트를 하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너의 성향이나 차량의 특징...등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매뉴얼의 점도는 얼마든지 바뀌어도 됩니다.
너무 가감 폯이 크지만 않다면 말이죠.
이번 유로루브 에코도 쏘나타 N라인엔 마지막 0/20 테스트가 되지 싶습니다.
새로운 제품이 출시도지 않는다면 말이죠.
다음번 오일은 이미 정해 놓은 상태입니다.
성능은 별표 참고하시되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적어보면
악셀반응성은 확실히 저점도의 특징이 나옵니다.
정차시 악셀링을 해보던 출발을 해보던
반응성은 빠르게 나타납니다.
그러면서 정차시의 엔진음도 상담히 안정적이며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본격적인 주행을 하게되면
전체적인 엔진음은 특별하게 조용하거나 시끄럽다거나는 모르겠지만
엔진음색은 참으로 부드럽게 이질감없이 들립니다.
반응성은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순간적인 반응성은 바로바로 나오면서 가속성은 훌륭합니다.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충분히 경쾌하다 할 수 있는데
좀 더 파워있는 가속시나 스포츠 또는 스포츠플러스로
마음 먹고 가속할려고 악셀페달을 눌러보면
반응은 칼같이 나와서 움직여주는데
힘있고 묵직하게(그렇다고 무겁다는건 아닙니다)
쭉 뻗어주는 기막힌 퍼포먼스는 좀 딸립니다.
100미터 육상으로 따져서 비교하자면
기존의 레브튠 0/35는 출발은 에코 0/20대비 순간반응은 살짝 늦지만
20~30미터정도부터는 부스터가 달린듯 골인지점까지
쭉쭉 가속력이 더해진 달리기 성능이라면
에코 0/20은 그와 좀 반대로
중고속에서 추가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한다는 것으로
몸으로 느끼는 체감성만으로 전체적인 만족도는
레브튠을 100으로 봤을때 80점정도를 주겠습니다.
전 갠적으로 순간 반응성보다는 꾸준하게 밀어주는 퍼포먼스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0/20라는 저점도 특징상
웬지 너무 가벼워 시끄러울거 같은건 없습니다.
0/20치고는 조용하고 퍼포먼스도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저점도라는 선입변을 가지고 쓸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일상적인 주행패턴에서는 말이죠.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딜락 ATS 루브로스 스페셜 퍼포먼스 5w30 사용후기 (0) | 2022.01.06 |
---|---|
유광재오일:쏘나타 N라인 뉴텍 NC53E 2.5W40 사용후기 (0) | 2021.12.27 |
캐딜락 CTS 수원서 유광재오일 방문후기 (0) | 2021.12.14 |
쏘나타 N라인 드래기로 제로백.백이백 측정(2차) (0) | 2021.12.12 |
쏘나타 N라인 드래기로 제로백 측정(1차) (0) | 2021.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