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N라인 펠라 4PS 브레이크에 페로도2500 패드 교환하기
https://cafe.daum.net/twomanoil/QKNJ/1312 Daum 카페 cafe.daum.net 가끔씩 초고속 주행과 급제동...등 테스트를 하기에 프론트를 펠라의 신형 4PS로 튜닝 후 내심 제동성이 좀 아쉬워서 무엇으로 보강을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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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렇게 장착하고 운행하다보니
타는데는 지장이 없으나
디스크 끝부분이 좀 남는 현상이 나옵니다.
요렇게 끝부분이 3~4미리 남더군요.
영 눈에 거슬리길래 작업에 들어갑니다.
캘리퍼 고정볼트에 3미리정도의
와샤를 넣고
캘리퍼를 앞범퍼쪽으로 살짝 밀었습니다.
와샤 두께만큼
캘리퍼가 부라켓에 볼트 체결은 덜 됩니다.
찝찝하심 볼트 더 긴거로 하세요
원래 볼트보다 1센치이상 길어도 될거 같습니다.
저도 추후에 바꿀지도...
1차 글에서 말씀드린대로
캘리퍼를 뒤로 밀면
굳이 패드를 안갈아도 됩니다.
어느 회원분이 말씀하신대로
와샤를 사용하면
간섭...등 모든 문제가 한방에 해결됩니다.
디스크와 패드 공간의 여유도
사진처럼 충분합니다.
혹시나해서 보니까
캘리퍼와 휠의 공간도 여유가 있습니다.
순정휠에 펠라 4PS는
15미리 허브스페이스가 필수인데
그래도 글처럼 와샤를 사용하면
간섭이 생길겁니다.
예상하건데 순정휠(퍼포옵션 말고요)엔
오늘 작업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페로도 패드 작업은 마무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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