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유광재오일:쏘나타 N라인 포르텍 레이싱 NA 0W3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21. 9. 20.
728x90

차명&년식:쏘나타 N라인
오토/수동:8단 습식 DCT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300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루브로스 최상급 레이싱 포뮬러 0W30
작업한 오일:재입하 포르텍 레이싱 NA 0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하루

 

총평 : 기존에 사용하던 루브로스 최상급 제품인

레이싱 포뮬러 0/30으로 딱 600키로 운행하고

이번에 몇년만에 재입하한 

포르텍 레이싱 NA 0/30으로 교환했습니다.

레이싱 포뮬러는 버리기엔 너무 아까워 일단 잘 담아놨습니다.

어제 작업 후 퇴근하다보니

7월 1일 출고 후 80일만에 딱 3000키로를 돌파했습니다.

그것도 배기 작업과 구변에 부스터게이지 장착하러

오창을 3번이나 다녀오느냐고 좀 늘어난 키로수죠.

그게 아니었음 아마도 1달 1천도 못타지 싶네요ㅠ

 

레이싱 포뮬러와 레이싱 NA는

일단 제조사도 다르지만 성향도 좀 다르며

소비자 가격은 같기에 좋은 비교가 되리라 보여지며

원래는 레이싱 포뮬러를 1천은 탈려고 했으나

두가지 제품을 너무 비교해보픈 욕심도 있었고

사용해볼 제품이 아직도 많아 

이른 타이밍에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 후 일부러 약 4키로정도 돌아가는 큰 길로 퇴근하고

오늘 출근시엔 고속도로를 이용해본 후기이며

어제 출근시에도 교환 전 좀 더 객관적인 비교를 해보고자

역시 고속도로로 출근 후 비교 후기입니다.

 

결론적으로 일단 포르텍 레이싱 NA는

노멀 모드와 스포츠(&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반응성이 많이 다릅니다.

그 차이가 기존 레이싱 포뮬러보다 더 크게 느껴집니다.

루브로스 레이싱 포뮬러는 포뮬러로

포르텍 레이싱 NA는 NA로 칭합니다.

 

시동시나 정차시 엔진음 : 대동소이

100키로 이하에서 노멀모드 서서히 가속시 반응 : 포뮬러 > NA

스포츠나 스플모드서 가속시 반응 : NA > 포뮬러

냉간시나 가속시...등 전체적인 배기음 : NA > 포뮬러

패들로 시프트다운시 엔진음 : 포뮬러가 좀 더 약간의 저음

가속시나 고속시 엔진음 : NA가 좀 더 귀를 즐겁게 합니다

노멀모드서 출발시 악셀 반응성 : 포뮬러 > NA

스포츠(& 스플)모드서 출발시 악셀 반응성 : NA > 포뮬러 

중속에서의 풀악셀시 반응성 : NA > 포뮬러

고속에서의 재가속 풀악셀 반응성 : NA > 포뮬러

중고속에서 밀어주는 뒷힘 : 포뮬러 > NA

전체적인 진동성 : 대동소이

노멀모드서 실용구간 3~6단에서 가속시 반응성 : 포뮬러 > NA

스포츠(& 스플)모드서 실용구간 3~6단에서 가속시 반응성 : NA > 포뮬러

 

결론적으로 종합해보면

포뮬러가 반응은 살짝 더딘 반면에 밀어주는 맛은 좀 좋고 살짝 더 조용하고

NA가 악셀 반응성은 경쾌하게 반응하면서

순간순간 토크감도 좀 더 즉각적인 반응으로 쏘는 맛을 즐겁게 해주며

베기음이 귀도 즐겁게 해줍니다.

물론 이 두가지도 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 0/35는 못 따라옵니다.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