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쏘나타 N라인 룩손 보강바 3세트 장착후기

by 유광재오일 2021. 7. 15.
728x90

https://cafe.daum.net/twomanoil/n57x/290?svc=cafeapi

 

쏘나타 N라인 룩손 보강바 3세트 장착후기

차명 :쏘나타 N라인오토,수동:8단 DCT누적키로수:600사용한 제품 이름:룩손 3세트(스트럿바,프론트 언더바,리어 언더바)사용 후 운행키로수:2일째사진(옵션) :  장착 후 퇴근.다음날 출퇴근.오늘

cafe.daum.net

 

차명 :쏘나타 N라인
오토,수동:8단 DCT
누적키로수:600
사용한 제품 이름:룩손 3세트(스트럿바,프론트 언더바,리어 언더바)
사용 후 운행키로수:2일째

 

장착 후 퇴근.

다음날 출퇴근.

오늘 출근.

 

장착하면서 어느정도 예상은 했었는데

장착을 하고 같은 길을 최대한 같은 패턴으로 운행하면서

내린 결론을 짧게 평가해보면

모노코크 바디에 보강바는 어느 위치를 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분명하게 효과는 있다라는 것입니다.

N라인 기본도 보통의 쏘나타 DN8과는 확실하게 단단하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워 무엇을 할까 생각 중

순정 N라인 써스펜션을 옵션으로 하기는 싫었고

그렇다고 사제 일체형 써스펜션까지도 그렇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만족도를 올려보고자

보강바와 스테빌라이저를 생각했습니다.

혹여나 나중에 차 팔때 탈거하기도 쉬우니까요.

일단 보강바를 장착해보고 추후 스테빌까지 염두에 두었으며

스테빌을 할땐 전륜만 할 생각입니다.

아무튼 장착 후 이틀 운행해본 결과는

일정부분 더 단단해진 핸들링

요철 통과시 일체감 있는 통과

요철 통과 후 확연히 줄어든 잔 바운딩

어느정도 나아진 코너링

이정도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즉 기본 N라인도

차종을 불문하고 현기차 보통의 승용차가 가지는

말랑스러움(좋게 말하면 부드러움?)보다는 

확실하게 단단하다는걸 체감할 수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그 단단함도 부족해서 장착을 했습니다.

스포츠나 스포츠플러스 모드시

써스펜션의 압력도 조절되면 참 좋았으련만...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