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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레토나-셀레니아K 3차사용후기(혹한의 시대)

by 유광재오일 2010. 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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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3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레토나 00년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124,000

합성유 사용 경험:현재사용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모빌3000

작업한 오일:셀레니아K 5W 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위 사진은 08~09년 겨울에 찍은 사진이며 당시 '모빌3000'반합성유를 사용했던 시기입니다^-^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3개★★★) :

 

총평 :

 앞서의 1차, 2차에서의 사용후기에 이어 3차까지 쓰게 되네요!! 요즘 잦은 폭설과 한파로 인해 많은 운전자 분들의

 자동차와 더불어 운전자도 고생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100%합성유를 넣고 혹한의 시대를 맞은 저와 레토나

 3차 사용후기 몇자 적어봅니다.

 

 작년의 겨울과 지금의 겨울 저의 레토나의 차이점을 찾아본다면, 그건 바로 '엔진오일과 탑부싱 교체' 이 2가지 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놀라운 광경을 또 한번 체험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레토나란 차량은 다른 차량보다  추위에 취약하며(군용은 가솔린엔진탑제) 온도변화에 따라

 차량의 변화가 확연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 느꼇지만 정말 사용후기 작성엔 적합한 차량이라 판단됨^^)

 

 참고적으로 올 겨울은 작년겨울보다 더욱 추웠으며 도로조건도 더 안좋았단점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08~09년 겨울

- 매연 : 초기시동시 엄청난 검은매연이 배출 -> 민망할 정도의 하얀연기 배출 -> 오랜 예열 후 정상적인 매연배출

- 소음과 진동 : (이부분은 탑부싱 교체로 인하여 비교불가)

- 엔진 RPM 정상화 정도 : 초기시동시 딱 1000RPM -> 10분이상의 예열에도 좀처럼 800RPM대로 떨어지지 않음

                                       (또한 바늘이 심하게 위아래로 요동침, 이부분은 탑부싱과 관계는 없을듯...)

- 가속성 : 10분 정도의 예열과 약간의 도로주행(약 300m주행 주택에서 도로까지) 후에도 좀처럼 차량이 나가질 않음

              (이러한 감각적 부분은 세세한게 표현은 못하나 악셀링을 하여도 알피엠은 올라가나 기어가 바뀌지 않고

               엔진소리만 커짐, 여담이지만 가솔린 차량으로 바꾸고싶은 생각이 순간 머리꼭대기 까지 올라감!!)

- 도로주행 : (이부분역시 탑부싱 교체로 인하여 비교불가)

 

 09~10년 겨울

- 매연 : 초기시동시 엄청난 검은매연이 배출(차량특성상 불가피) -> 한번 검은매연 배출후 정상 매연 배출(사람입김 정도)

             (이부분은 정말 운전자로 하여금 놀라운 변화라고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소음과 진동 : (이부분은 탑부싱 교체로 인하여 비교불가)

- 엔진 RPM 정상화 정도 : 초기시동시 딱 1000RPM -> 바늘 떨림은 없으며 5분 예열로도 800RPM에 근접 800정도는 아니지만

                                       800에서 한눈금 위까지 내려옴 10분 이상 예열할시 거의 800RPM(또 놀람!!)

                                       이게 바로 셀레니아K의 특징이 '콜드스타트' 인가요? 너바나님? ㅎㅎ

                                       (저의 경우 철저한 예열을 생활화 하기 때문에 항상 차량시계를 봅니다. 때문에 리모콘 사용을

                                        안하며 절대 직접 키를 이용하여 추운날에도 차량과 엔진상태를 점검합니다^^v)

- 가속성 : 5분 정도의 예열(셀레니아 교체후 5분정도로 충분하다고 판단)과 약간의 도로주행

               (약 300m주행 주택에서 도로까지) 후 정상적인 과거보다 빠른 기어변속이 가능함

- 도로주행 : (이부분역시 탑부싱 교체로 인하여 비교불가)

 

 

* 결 론 : 탑부싱교체로 인하여 차량전체에 대해 평가 할 수는 없으나 단순 엔진의 변화만을 체크해 봤을때

             운전자가 느낄 정도의 변화를 보여줌

 

             더욱 신기한건 셀레니아k 교체 후 주행 3000km의느낌과 현재4000km느낌이 또 다르다는 것!!

             혹한의 날씨에도 과거보다 빠르게 엔진의 컨디션을 잡아준다는 느낌이 점점 확실하게 느껴짐

 

             레토나를 입양후 3번 째 겨울...하지만 일전의 2번의 겨울과 이번 겨울은 정말 달랐습니다.

             여러분...엔진오일 역시 홍어삼합처럼 궁합이 있다면...셀레니아k와 우리 레토나는 천생연분일 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출처 : 투맨 오일&튜닝
글쓴이 : 레토나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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